학과특성화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의 세부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각 전공마다 실기 및 이론 수업과 공연을 통한 인지적 창의력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전공능력 향상을 위하여 교수법 활용과 수업운영에 있어 강의에 충실하며, 다양한 레파토리를 모색하여 사회적 변화와 흐름을 함께 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진·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방향을 제시하고, 졸업생 및 동문과의 교류를 통한 사회적 참여와 친밀도를 향상시켜 무용과만의 특성화된 경험과 지식, 정보공유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교류
무용과는 1990년 Taipai internional folk festival 대통령 취임 경축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스페인, 이태리, 중국, 필리핀, 헝가리, 스웨덴 등지의 해외 초청공연과 활발한 국내·외 공연을 통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학기 다양한 형태의 발표회를 개최하여 폭넓은 무대 경험과 역량개발을 위해 정진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교류의 확대를 통해 대내외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무용예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졸업후진로
무용예술의 가치와 향유에 대한 인식이 넓어짐에 따라 졸업 후에는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각 전공 분야별로 교육 및 창작활동을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국·시립 또는 직업무용단의 전문무용수로 활동하거나 초·중·고 및 대학에서 지도자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용인접 분야인 공연기획, 무용경영, 문화예술, 무용의학 및 과학등 다양한 방면으로의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타
<음악.예술대학 무용과 행사 안내>
- 1학기
신입생 작품발표회 (3월)
2,3학년 창작발표회 (5월)
전국 초.중.고등학생(남/여) 무용경연대회 (5월)
- 2학기
무용과 작품 발표회_정기공연 (11월)
4학년 졸업 작품 발표회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