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약학대학 농구동아리 ARES의 회장 15학번 변지환입니다!
ARE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전쟁의 신을 의미하며, 그 이름만큼 농구에 있어서 전투적인 의지를 가진 열정의 동아리로 1회 때부터 단국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해온 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 활동에 대하여 소개하자면, 지역 내 타 약대와의 가장 큰 교류의 장인 전약제 체육대회, 중부지부 체육대회에서 단국대 약대를 대표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를 위하여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정기적인 모임을 가집니다. 또한 농구 실력 향상을 위하여 본교 내의 타 학과나 중앙동아리와의 교류전도 진행합니다.
그렇다고 항상 농구만 하느냐? 아닙니다! 저희는 학기 중에는 회식과 같은 크고 작은 행사를 통하여, 방학 중에는 MT를 통하여 동아리원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문회가 가장 활발한 동아리로써, 졸업생들과의 교류를 위하여 매년 OBYB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농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농구를 즐길 수 있는,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사람간의 교류를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농구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으셔도 괜찮습니다. 저희 ARES는 이기기 위한 운동이 아닌 즐기기 위한 운동을 바탕으로 하며, 함께 배워나간다는 생각으로 친절하게 가르쳐 드립니다. 여성분들은 매니저로 농구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매니저는 경기영상 촬영 및 점수기록, 시간 체크 그리고 사기를 복돋아줄 응원 등 진행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들의 새로운 약대생활과 함께하고자하는 많은 선배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은 항상 열려있으니 부담 없이 두드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