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학교 약학대학 밴드동아리 ‘단음’ 입니다
작성자 약학과 이진욱
날짜 2023.08.22 (최종수정 : 2023.08.26)
조회수 272


단국대학교 약학대학 밴드동아리 ‘단음’ 입니다


누구나 마음속에 좋아하는 음악 하나쯤은 있습니다. 밴드 합주는 좋아하는 음악을 가장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막상 악기를 다뤄 보려고 하면, 시간과 장소가 마땅치 않고, 여러 기회비용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음은 학우들끼리 부담 없이 악기를 연습하고, 학우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며 교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드리는 공간입니다. 


단음의 자랑은 약학과 창설 초기부터 함께한 깊은 역사와 전통에 있습니다. 

단음 졸업생 동문회 '단호박'이 결성되어 있으며, 

단음 구성원이 더욱 좋은 장비와 환경으로 대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계십니다. 

단음 역시 졸업생 선배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만들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음은 매년 정기공연을 진행하고 전약제 공연에도 참가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학우들이 무대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내 행사뿐만 아니라, 타 약학대학과 연합 공연도 정기적으로 계획하여, 음악을 접점으로 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혹여 음악을 배워본 적이 없더라도, 노래와 악기가 서툴더라도 단음은 모두 환영합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두려움보다, 학우들과 함께하고 즐기는 즐거움이 더 클 것이라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단음이 여러분들의 약대생활에 더 많은 추억, 더 큰 기쁨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음인으로 함께 할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회장 19학번 이진욱 01036668344


<단음 정기공연>



<전약제 공연>



<타대학 연합공연>



<졸업생 선배들과의 만남(홈커밍데이)>



<세션별 악기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