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석유화학


폴리에틸렌은 농업용 하우스필름에서부터 각종 포장재, 신발과 같은 생활 소재 분야는 물론 전선 피복재와 자동차 등 산업용 분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PVC 수지는 Pipe, 창틀과 같은 딱딱한(경질) 제품에서부터 전선 피복, 레쟈, 벽지 및 상재와 같은 부드러운(연질) 제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넓은 분야에서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있는 플라스틱이다.





천연섬유 (면,Silk)를 능가할 정도의 기술 개발을 하고 있으며 남성 및 여성정장, 속내의, 탄성을 부여한 스판덱스촵 스포츠용 의류, 커튼, 브라우스, 이불솜, 기저귀, 패드, 인형 내장지, 인조피혁 등이 있다. 제막기술 및 가공기술의 향상으로 농업용, 포장용, CD용, 비디오용, 녹음용, 사진용, 의료용, 컴퓨터 디스크용 등이 있다.




내열성, 내압성, 가스 차단성, 자외선 차단성 향상, 충격강도 강화 다층화 등 기술향상으로 음료수용, 소주병용, 물비누용(샴푸),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개발하여
김치통, 간장병, 식용유병, 약품용, 젖병, 맥주병 등 성형분야에서도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접목되고 있다.




충격강도를 강화하고 풍화작용에도 부스러기가 발생하지 않으며 환경 친화적 장점이 있어 페인트 혼합용, 토목기초 자재용, 건축 자재용, 조립식 장난감 등 용도가 여러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전기, 전자 제품용, 자동차 부품, 등이 있으며 기계적 강도, 내열, 내한, 내약품, 투명성, 치수안정성이 우수하여 TPA의 활용도는 더욱 확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