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교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30년 동안 이어져 온 교수협의회의 전통을 계승하며, 2021년에 새롭게 출범한 초대 교수회는 이제 2기를 맞이했습니다.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교육과 연구에 전념해 주신 교수님들께 찬사를 보내드립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로의 전환과 함께 학력 인구의 급격한 감소, 대학 교육 환경의 급격한 변화 등 다양한 사회적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학 당국과 교수님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제도화하는 사업을 벌여가고 있습니다. 우리 교수회는 특히 각 단과대학 운영위원 교수님들과의 협의를 통해 교수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대학 당국과 정례적 복지 협의체를 통해 전달하여 교수님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며, 대학발전에 동력으로 전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수회는 섬김소통참여를 모토로 삼아 우리 대학교수님들의 교육과 연구를 위한 환경 개선 및 교수님들의 권익과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교수회는 우리 대학 내 900여 회원 교수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 교수회 사무국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교수회 회장

 김정윤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