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1.09.14.(화) 기업별 일반채용정보
작성자 공공정책학과(야) 안진영
날짜 2021.09.15
조회수 273

채 용 정 보 (대학 및 학과용)



기업별 채용정보의 세부내용은 우리 대학 영웅스토리( http://youngwoong.dankook.ac.kr)>취창업> 채용정보>일반채용 또는 취업진로2(학생회관 403)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 력 건 수

29

작업일시 : 2021. 09. 14.()

 

   

최신 시사 상식!


마케팅믹스(marketing mix)

기업이 마케팅 목표에 따라 설정한 시장표적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투입변수 등을 해당 기업의 환경과 상황에 맞게, 마케팅 효과가 최대화 되도록 배합하는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하여 마케팅 활동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히도록 조정, 구성하는 일을 말한다. 이는 마케팅 매니지먼트의 중요한 과제의 하나인데, 그 구성요소는 공급장소 믹스, 상품 및 서비스 믹스, 가격 믹스, 판매촉진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이다.

 

닷컴 버블(dot-com bubble)

인터넷 관련 분야가 성장하면서 산업 국가의 주식 시장이 지분 가격의 급속한 상승을 본 1995년부터 2000년에 걸쳐 관련 분야의 주식 시세가 급등했다가 거품이 꺼지듯 급락한 거품 경제 현상

이 시기는 흔히 닷컴 기업이라 불리는 인터넷 기반 기업이 설립되던 시기였으며 많은 경우에 실패로 끝났다. 미국 최대 인터넷 기업 AOL의 주가는 당시 1000억 달러를 기록했고, 동시에 수많은 IT 기업의 주가도 폭등했다. 이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큰 손실을 보았고, 기업들이 과도기 수준에 머물던 인터넷 기술에 너무 많은 분야를 융합하려던 것이 붕괴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소수점 주식거래

주식 1주를 쪼개 소수점 단위로 거래하는 것

, 주식 수가 아닌 금액 단위로 거래하는 것이다. 이는 적은 투자금으로도 주가가 높은 우량주에 투자할 수 있고, 주식 투자에 금액 단위의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아울러 적은 금액으로도 다양한 주식에 투자할 수 있게 되는 만큼 포트폴리오 투자기법이 활성화되는 효과도 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