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1.09.16.(목) 기업별 일반채용정보
작성자 공공정책학과(야) 안진영
날짜 2021.09.17
조회수 267

채 용 정 보 (대학 및 학과용)



기업별 채용정보의 세부내용은 우리 대학 영웅스토리( http://youngwoong.dankook.ac.kr)>취창업> 채용정보>일반채용 또는 취업진로2(학생회관 403)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 력 건 수

25

작업일시 : 2021. 09. 16.()

 

    


 

 

 최신 시사상식


인구소멸위험지역

국내 행정구역 중 인구감소 등으로 소멸 위기에 있는 지역

소멸위험지수가 0.5 미만인 지역을 인구소멸위험지역으로 분류하는데, 이는 65세 이상 인구가 20~39세 여성의 인구수보다 2배 이상 많은 곳을 가리킨다. , 가임 여성인구가 고령자의 절반이 안 되는 지역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로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지자체의 총 인구가 약 10만명 미만 기준으로 지정하며 최악의 경우 5만명까지 위험군에 포함된다.

 

스플로그(Splog)

스팸(spam)과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제품 광고나 음란물, 스파이웨어 등을 배포하는 광고성 블로그

대부분 인터넷 인기검색어를 이용해 이용자들을 블로그에 유인하고 광고성 메시지나 광고 프로그램을 전송하는 것이다. 스팸메일이 일방적으로 사용자에게 강제적으로 전달되는 데 반해, 이는 사용자가 직접 노출된 블로그에 능동적으로 접근한다. 스플로그는 일반적으로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사용자가 헤드라인만 보고 클릭하면 해당 내용은 나타나지 않고 광고나 음란물 등이 나타나는 유형이 대부분이다.

 

동굴 증후군(Cave Syndrome)

미국의 정신과 전문의 아서 브레그먼 박사가 사용한 비의학적 용어로,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이후, 집 밖으로 나가 타인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극도로 두려워하고 기피하려는 증상을 일컫는 말

이 증후군이 나타나는 사람의 유형에는 본래 내성적이고 고립을 즐겼으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격리되면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낀 경우가 있으며, 또 다른 유형으로는 혼자 고립되어 있다가 자기효능감과 자존감이 떨어지면서 타인과 상호작용하는 걸 두려워하게 된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