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1.09.24.(금) 기업별 일반채용정보
작성자 공공정책학과(야) 안진영
날짜 2021.09.27
조회수 276

채 용 정 보 (대학 및 학과용)



기업별 채용정보의 세부내용은 우리 대학 영웅스토리( http://youngwoong.dankook.ac.kr)>취창업>

채용정보>일반채용 또는 취업진로2(학생회관 403)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 력 건 수

21

작업일시 : 2021. 09. 24()

 

   


 

 

 

최신 시사 상식

 

블록체인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

블록에 데이터를 담아 체인 형태로 연결, 수많은 컴퓨터에 동시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 기술이다. 공공 거래 장부라고도 부른다. 중앙 집중형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하지 않고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 주며, 거래 때마다 모든 거래 참여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나 변조를 할 수 없도록 돼 있다.

 

구속적부심

피의자의 구속이 과연 하방한지 법원이 다시 판단하는 절차로, 국민 누구나 수사기관으로부터 구속을 당하였을 때 관할법원에 구속적부심사를 청구할 수 있다.

피의자 측 청구에 의해 법원이 피의자의 구속이 과연 합당한지 다시 판단하는 절차로, 영장실질심사를 통해 인신 구속으로 인한 국민의 인권과 권리의 부당한 침해를 막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다. 적부심이 청구되면 법원은 지체없이 구속자를 신문하고 필요하면 검사, 변호사, 적부심 청구자의 진술도 경청하게 된다. 그리고 법원은 신문이 끝나면 24시간 이내에 구속자의 석방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그러나 적부심에서 풀려났다고 무죄인 것은 아니며,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되는 것이다.

 

바이아웃(buyout clause)

스포츠(프로축구)에서 선수와 구단이 계약할 때 맺는 조항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이적료를 제시하는 타 구단은 소속 구단과의 협의 없이 바로 선수와 협상할 수 있다는 내용

이 조항을 통해 선수와 구단은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첫째, 높은 바이아웃을 걸어 경쟁 구단이 소속 선수를 쉽게 빼낼 수 없도록 할 수 있다. 둘째, 높은 바이아웃을 감수하고서라도 영입을 원하는 구단이라면 선수가 소속 구단의 동의 없이도 협상에 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