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번 |
도서명 |
저자 |
분야 |
시대 |
지역 |
1 |
고향 |
이기영 |
문학예술 |
현대 |
동양 |
2 |
당신들의 천국 |
이청준 |
문학예술 |
현대 |
동양 |
3 |
라마야나 |
작자 미상 |
문학예술 |
근대이전 |
서양 |
4 |
변신이야기 |
오비디우스 |
문학예술 |
근대이전 |
서양 |
5 |
체호프 희곡 전집 |
안톤 체홉 |
문학예술 |
근대 |
서양 |
6 |
프랑켄슈타인 |
메리 셀리 |
문학예술 |
근대 |
서양 |
7 |
월든 |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
문학예술 |
근대 |
서양 |
8 |
레미제라블 |
빅토르 위고 |
문학예술 |
근대 |
서양 |
9 |
전쟁과 평화 |
톨스토이 |
문학예술 |
근대 |
서양 |
10 |
죄와 벌 |
도스토예프스키 |
문학예술 |
근대 |
서양 |
11 |
젊은 예술가의 초상 |
제임스 조이스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2 |
데미안 |
헤르만 헤세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3 |
구토 |
장 폴 사르트르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4 |
고도를 기다리며 |
사무엘 베케트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5 |
방드리디, 태평양의 끝 |
미셸 투르니에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6 |
한 톨의 밀알 |
응구기 와 시옹오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7 |
비러비드 |
토니 모리슨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8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
알랭 드 보통 |
문학예술 |
현대 |
서양 |
19 |
고지키(古事記) |
오노 야스마로 |
인문 |
근대이전 |
동양 |
20 |
국화와 칼 |
루스 베네딕트 |
인문 |
현대 |
동양 |
21 |
펠로폰네소스 전쟁사 |
투키디데스 |
인문 |
근대이전 |
서양 |
22 |
게르마니아 |
타키투스 |
인문 |
근대이전 |
서양 |
23 |
시뮬라시옹 |
장 보드리야르 |
인문 |
현대 |
서양 |
24 |
순수이성비판 |
임마뉴엘 칸트 |
인문 |
근대 |
서양 |
31 |
역사 속의 이성 |
게오르그 헤겔 |
인문 |
근대 |
서양 |
25 |
비극의 탄생 |
프리드리히 니체 |
인문 |
근대 |
서양 |
26 |
인간 본성론 |
데이비드 흄 |
인문 |
근대 |
서양 |
27 |
자기만의 방 |
버지니아 울프 |
인문 |
근대 |
서양 |
28 |
서양미술사 |
곰브리치 |
인문 |
현대 |
서양 |
29 |
사랑의 기술 |
에리히 프롬 |
인문 |
현대 |
서양 |
30 |
호모 루덴스 |
요한 하위징아 |
인문 |
현대 |
서양 |
32 |
강대국의 흥망 |
폴 케네디 |
인문 |
현대 |
서양 |
33 |
사피엔스 |
유발 하라리 |
인문 |
현대 |
서양 |
34 |
목민심서 |
정약용 |
사회 |
근대이전 |
동양 |
35 |
황금가지 |
제임스 프레이저 |
사회 |
근대 |
서양 |
36 |
역사와 계급의식 |
게오르그 루카치 |
사회 |
현대 |
서양 |
37 |
도덕적 인간과 비도덕적 사회 |
라인홀드 니버 |
사회 |
현대 |
서양 |
38 |
미디어의 이해 |
마셜 맥루한 |
사회 |
현대 |
서양 |
39 |
소유냐 존재냐 |
에리히 프롬 |
사회 |
현대 |
서양 |
40 |
제3의 물결 |
앨빈 토플러 |
사회 |
현대 |
서양 |
41 |
고양이 대학살 |
로버트 단턴 |
사회 |
현대 |
서양 |
42 |
현대 사회학 |
앤서니 기든스 |
사회 |
현대 |
서양 |
43 |
종의 기원 |
찰스 다윈 |
자연 |
근대 |
서양 |
44 |
수학의 확실성: 불확실성 시대의 수학 |
모리스 클라인 |
자연 |
현대 |
서양 |
45 |
이중나선 |
제임스 왓슨 |
자연 |
현대 |
서양 |
46 |
괴델, 에셔, 바흐 |
더글러스 호프스태터 |
자연 |
현대 |
서양 |
47 |
디지털이다 |
니콜라스 네그로폰테 |
자연 |
현대 |
서양 |
48 |
시냅스와 자아 |
조지프 르두 |
자연 |
현대 |
서양 |
49 |
과학이란 무엇인가 |
리처드 파인만 |
자연 |
현대 |
서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