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학저널] "혜택 많고 취업률 높은 학과 주목하라"
작성자 해병대군사학과 전성원
날짜 2017.10.31
조회수 1,286

"혜택 많고 취업률 높은 학과 주목하라"

[대학 포커스] 전국 주요대학 취업명품학과


[대학저널 최창식 기자] 대학 졸업생의 취업난이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대학이나 학과를 선택할 때 ‘취업’도 아주 중요해졌다. 몇몇 대학에서는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통해 계약학과를 설립하는가 하면, 정부지원을 받아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인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시행하는 대학도 늘어나고 있다. 또 각 대학에서는 특성학과를 내세워 파격적인 장학혜택은 물론 졸업 시 취업까지 보장하는 학과도 생겨나고 있다. <대학저널>에서는 수험생들의 학과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전국 주요대학의 취업명품학과를 소개한다. *이 기사는 <대학저널> 11월호에 게재됐습니다.


단국대학교
해병대군사학과 파격 혜택
단국대 해병대군사학과는 정예 해병대 장교 양성을 위해 설립된 학과다. 입학생 전원에게 군가산복무지원금 등 파격적인 혜택을 부여한다. 졸업 후 해병대 장교로 임관하기 때문에 취업걱정이 없다. 해병대군사학과는 단국대와 해병대가 공동으로 ‘군사학과운영위원회’를 구성, 전 해병대 사령관 등 해병대 장교 출신을 교원으로 초빙한다. 타 전공에 대한 부전공/복수전공도 허용해 향후 병과 선택,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졸업 후 의무복무기간 중 공무원 6~7급 수준의 급여가 지급되며 해병대의 보병, 포병, 기갑, 항공 등 전 병과로 진출 가능하다. 의무복무기간 종료 후 장기복무 또는 군사 및 안보분야 전문가로 진출도 가능하다. 또 전역자를 위한 별도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어 강인하고 도전적인 해병대 정신, 조직생활에 필수적인 리더십과 조직관리 역량 등을 인정 받아 민간기업 등에 우선 취업(장교 전형)이 가능하다.


최창식 기자 ccs@dhnews.co.kr


출처 :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