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8학년도 제1회 해병대군사학과 학술제 개최(2018.11.23)
작성자 해병대군사학과 양재혁
날짜 2018.12.03
조회수 1,675

군사전문가로의 첫 걸음!’
11 23, 1회 해병대군사학과 학술제가 산학협력관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제1회 해병대군사학과 학술제는 학교에서 배운 지식, 기량을 학술제를 통해 실현하고 학과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확립하며 예비 해병대 장교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논문 발표 및 학술교류를 통해 구성원 모두가 어울리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과 의의가 있습니다.
  
학술제는 1-1부 군사학 세미나(논문 발표), 1-2부 명사초청 특강(현역 장교 선배), 2부 어울림 마당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1부 군사학 세미나에서는 강한구 등 7명의 학생들이 서로의 논문 발표와 질의응답을 하고 심사위원이신 조동택 교수님, 송건영 교수님, 신홍규 교수님의 강평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우수상: 최현우 - 한국의 해양경쟁력 강화 필요성에 대한 연구
 우수상: 양재혁 - 청소년 안보의식 강화 방안 연구 : 6.25전쟁 학도 의용군을 중심으로
 장려상: 홍지창 - 군 사법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2부 명사초청특강에서는 해병대 제1사단 행정부사단장 조순근 대령께서 장차 해병대장교가 될 학생들이 어떤 장교가 되어야 하는지 장교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경험담을 섞어가며 장교가 될 학생들에게 자양분이 된 시간을 선사해주셨습니다.
  
2부에서는 해병 골든벨!‘을 통해 학생들의 상식과 지식, 넌센스 영역을 뽐내고 다양한 상품까지 타가는 등 웃음 넘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 체를 갖춘 해병대 장교가 될 학생들이 특강과 서로의 논문 발표를 통해 지식을 확장하고 새로운 해병대군사학과의 전통을 마련한 행사였습니다.


■ 해병대군사학과 학생회 홍보국(6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