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정보통계학과는 합리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통계 이론 교육을 통해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통계 소프트웨어(R, Python 등)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과 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 졸업후진로

    통계학은 실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내는 과정을 배우는 분야로 학문적인 매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실용적인 측면도 가지고 있어 통계학을 배운 학생들의 미래는 밝습니다.
    2012년 10월, 권위 있는 경영학 관련 잡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21세기의 가장 매력적인 직업으로 소개한 바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들어 기업, 정부와 공공기관,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통계학을 전공한 학생들은 데이터 분석의 이론적 근거를 체득하고 실제 분석기법을 폭넓게 익힐 수 있어 졸업 후 적성에 맞는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은행, 증권, 보험, 신용카드회사 등의 금융기관은 전통적으로 많은 졸업생들이 취업해온 분야로 고객정보, 상품판매 정보 등의 빅데이터를 이용한 마케팅, 상품개발 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인터넷 포털서비스 제공업체, 통신업체 등의 정보통신 분야와 제조업체에서의 통계학 전공자 채용도 늘어나는 등 데이터를 분석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이러한 정보를 분석하여 기업경영에 활용하고 있는 모든 분야로 수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와 공공기관에서도 각종 통계자료를 생산하고 분석하기 위해 통계학을 활용하고 있으며 통계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을 선발하고 있어 공공 분야 진출을 위한 길도 열려 있습니다.
  • 기타

    정보통계학과에서는 매학기 지도교수를 통해 학교생활, 진로 및 취업, 대인관계 등 대학생활 전반과 관련된 정기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희망하는 경우 정기적인 상담 외에도 수시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제시한 의견은 학과 교육과정 개선 등 학과 운영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