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 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홍보전공

  • 전화번호: 031-8005-3359
  • 팩스: 031-8021-7207
  • 위치: 미디어센터 103호
  • 학과홍보채널: 바로가기
  • 소셜: Facebook
  • 학과소개

    미디어가 다양해지고 새로운 미디어가 시장에 지속적으로 등장하면서 광고홍보 분야는 그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광고홍보전공은 지난 96년 언론홍보전공 내에 신설되어 98년에 언론홍보영상학부로 확대 개편된 후 2011년에 광고홍보전공으로 독립된 전공입니다. 광고홍보전공은 광고 및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이론 교육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적 실무능력을 갖춘 광고홍보 전문가로 성장시키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광고홍보전공의 가장 큰 특성은 광고홍보와 관련한 학문적인 교육과 함께 광고홍보 업계에서 졸업생이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 또한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교수진은 광고현업에서 실무경험이 많고 해외에서 최신 이론과 광고홍보 기법을 연구하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부 강사 또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유능한 광고홍보전문가들로 짜여 있습니다. 특히 광고제작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ATL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BT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뉴미디어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무적인 지식 습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교육목표

    ○ 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홍보전공 기초지식 및 이론, 응용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 상호협력과 공동체의식, 시민윤리의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 교육현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기주도 능력을 배양합니다.
    ○ 교육현장에 대한 적응력 및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합니다.
  • 교육목표와의 연계성

    커뮤니케이션학은 물론 광고홍보학에 대한 기초지식 및 이론, 응용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현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기주도 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광고홍보전공의 교육목표는 특히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능동적 인재와 국가·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도전하고 창조하는 혁신적 인재 양성과 강한 연계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