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교과과정은 2024 학년도 기준입니다. - 학부 내 전공의 경우 학부 교육과정도 참조 바랍니다.

이수 로드맵

이수 로드맵
이수 로드맵

정규교육과정

이수
구분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전공필수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이론 (3)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이론 (3)        
    미디어연구방법론 (3) 미디어연구방법론 (3)        
    미디어기초통계 (3) 미디어기초통계 (3)        
전공선택     광고론 (3) PR론 (3) 산업체현장실습1(광고홍보) (2) 산업체현장실습1(광고홍보) (2) 국내인턴십1(광고홍보학) (18) 국내인턴십1(광고홍보학) (18)
    광고제작 (3) 소비자심리 (3) 산업체현장실습2(광고홍보) (4) 산업체현장실습2(광고홍보) (4) 국내인턴십2(광고홍보학) (12) 국내인턴십2(광고홍보학) (12)
    미디어리터러시 (3) 브랜디드콘텐츠 (3) 광고매체기획 (3) 카피라이팅 (3) 국외인턴십1(광고홍보학) (18) 국외인턴십1(광고홍보학) (18)
    미디어마케팅의기초 (3) 디지털퍼포먼스마케팅 (3) 커뮤니케이션기획 (3) 광고데이터분석 (3) 국외인턴십2(광고홍보학) (12) 국외인턴십2(광고홍보학) (12)
        스포츠미디어 (3) PR사례연구 (3) 정치캠페인과광고 (3) 광고비지니스모델 (3)
        취창업ㆍ진로세미나1 (2) 커뮤니케이션전략실습 (3) 광고철학 (3) 캡스톤디자인(광고홍보) (3)
        위기관리 (3) 취창업ㆍ진로세미나2 (2) 멀티컬쳐브랜딩 (3) 광고효과분석 (3)
전공소양 DK로드맵 (1)              
학부기초 저널리즘입문 (3) 마케팅커뮤니케이션 (3)            
미디어의이해 (3) 영상콘텐츠이해 (3)            

모듈형 교육과정

마이크로전공 교육과정

교육
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뉴미디어비즈니스     매스컴이론 (3) 매스컴이론 (3)       뉴미디어광고 (3)
    광고와미디어 (3) 광고비지니스모델 (3)        

트랙 교육과정

비교과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