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9년도 단국대 창업교육 거점센터 초,중,고 대학 연계 창업 해커톤 성료
작성자 창업지원단 남정민
날짜 2019.09.05
조회수 812


단국대 창업교육 거점센터 초,,고 대학 연계 창업 해커톤 성료


[리서치페이퍼=이은지 기자] 단국대학교 창업교육 거점센터에서 주관한 ‘초⦁중⦁고 대학 연계 창업 해커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해당 행사는 총 4차의 프로그램 중 3차 프로그램으로 2019년 8월 23일(금)∼8월 24일(토) 2일간 제주도 로봇스퀘어에서 제주도 지역 초·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1일 차에는 ‘3D모델링&3D프린팅’에 대한 학습, 2일 차에는 ‘코딩 및 RC카 조립’을 통한 경연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고 다양한 메이커교육 등을 통해 팀별 상호 플레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학생 스스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것을 함께 만들고 나누는 창작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이타적인 능력 함양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김남현(마이쿠키디어) 대표는 “초,중,고 대학 연계 해커톤이 메이커교육을 통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서 청소년들의 창업 교육에 대한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였고, 이는 긍정적 창업의식 함양 및 창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창업교육 거점센터(남정민 센터장, 단국대 글로벌벤처창업학과 교수)의 이번 초⦁중⦁고 대학 연계 창업 해커톤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미래형 창업가 양성을 위한 해커톤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링크 :  http://research-paper.co.kr/news/view/213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