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단국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부는 도시문제의 해결과 합리적인 부동산개발·관리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300명이 넘는 학부생들은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계획학과 민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부동산학 간의 균형 있는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문적 융복합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단국대학교 내에서도 두드러지게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도시계획전공자들은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부동산학전공자들은 부동산 산업의 전 분야에 걸쳐 폭 넓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학부과정 뿐만 아니라 일반대학원 도시계획및부동산학과, 부동산·건설대학원, 도시·부동산연구소 등을 통하여 단국대학교 내에서도 손꼽히는 거대한 학문단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도시계획및부동산학과를 통해 중앙 및 지방공무원, 공기업 임원, 감정평가사, 변호사, 회계사, 대기업 임원 등의 유력한 재원들이 석박사과정을 이수하고 있으며, 이들 자원은 졸업 후 학부강의와 취업 진로 개척에도 든든한 배경이 되고 있습니다. 400여 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부동산·건설대학원은 재교육, 평생교육을 희망하는 중앙 및 지방공무원, 공기업 직원, 건축사, 감정평가사, 변호사 등이 재학 중이며, 이들 대학원과 학부 간의 연계프로그램은 학부생들의 현장실습 및 교육에도 중요한 자원이 되고 있습니다. 

아홉 분의 전임 교수진은 학부생들의 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으며, 현재 세 분의 교수님들이 부동산·건설대학원장, 사회과학대학장, 기획실장으로 보임하는 등 학부의 학내 위상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시계획 및 부동산학 분야는 스마트시티, 메타버스, 빅데이터, 프롭테크로 키워드 되는 변화의 흐름 가운데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교과목 신설 및 개편, 커리큘럼의 다양화, 해당 분야에 대한 집중적 연구 등을 통해 이러한 변화를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학부를 둘러보시고, 관심 남겨두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시계획·부동산학부 학부장 이 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