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Office 365 ProPlus(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설치 및 정품인증 안내
작성자 부동산학전공 정영록
날짜 2020.03.07
조회수 1,875
파일명


[Office 365 ProPlus 설치안내]


1. Office 365 포털( http://portal.office.com)로 이동합니다.

  ID에 학번/교번@dankook.ac.kr 을 입력(: 31000000@dankook.ac.kr),

   암호 입력 없이 "로그인"을 클릭하면 ID를 확인하여 별도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아래 두번째 이미지) 


2. Office 365 사용을 위한 연계인증(학교의 Office 365 로그인 페이지) 페이지에서 앞서 입력했던 ID가 입력된 상태를 확인하고, 학교 웹정보시스템, 포털시스템 등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3.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Office 365 포털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초기화면 하단의 [지금 설치]를 클릭하면 Office 프로그램의 설치를 시작할 설치파일 실행여부에서 [실행]을 클릭합니다.


4. 이후 나타나는 사용자 계정컨트롤에서 []를 클릭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의 컴퓨터 설정상태에 따라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Office 설치를 준비 중입니다.


6. [Office 시작] 페이지가 나오면 [다음] 단추를 클릭하여 Office 설치를 진행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백그라운드에서 Office 설치 중] 진행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모두 완료] 단추를 클릭하여 Office 설치를 완료합니다.


8. Office 설치 완료 후, Office 365 포털사이트의 [내 계정(계정 보기)] - [설치 상태]를 클릭하면,

   현재 Office가 설치된 [컴퓨터 이름],[운영 체제],[설치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노트북) 5대에 Office를 모두 설치한 경우(최대 설치수량 모두 설치)에는 기 설치된 내역중 [비활성화]를 클릭하면 다른 컴퓨터에 Office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 ProPlus 정품 인증]


사용자가 컴퓨터에 로그인한 날 또는 로그인할 때마다 컴퓨터는 정품 인증 및 유효성 검사 서비스에 연결하여 라이선스 상태를 확인하고 제품 키를 연장합니다.

컴퓨터가 적어도 30일에 한 번씩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경우 Office는 정상 작동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컴퓨터가 30일 넘게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에는 다음에 연결이 설정될 때까지 Office[제한된 기능 모드]로 전환됩니다.

Office를 다시 정상 작동 상태로 되돌리려면 정품 인증 및 유효성 검사 서비스에서 설치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인터넷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 Office 365 ProPlus는 온라인 정품 인증 기능 때문에 인터넷이 완전히 차단된 컴퓨터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한된 기능 모드란?]

제한된 기능 모드에서는 Office 365 ProPlus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만 사용자가 해당 문서를 보고 인쇄할 수만 있습니다.

새 문서를 만들거나 편집하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사용 가능한 옵션 중 하나(로그인)를 선택하여 해당 컴퓨터에서 Office 365 ProPlus를 다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정품 인증된 설치 관리]

 Office 365 ProPlus 라이선스를 통해 사용자는 최대 5대의 컴퓨터에 Office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Office 365 포털의 [내 계정(계정 보기)] - [설치 상태]에서 설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최대 설치수량을 초과하여 다른 컴퓨터에 Office 365 ProPlus를 설치하려면 처음 5개 중 하나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비활성화된 컴퓨터에서는 Office 365 ProPlus가 제한된 기능 모드로 전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