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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경영센터] 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경영 10년, 성과 홍보
분류 학과공지
작성자 베트남학전공 나상미
날짜 2023.09.21
조회수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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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경영센터에서는 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난 10년간의 구성원이 함께한 개선 노력 결과가 우리 대학 CS경영 목표인 최우수 고객만족도 캠퍼스 TOP 5에 진입할 수 있는 수준까지 재학생 만족도가 향상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이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교육 서비스 분야 4년제 대학 조사대상 표본에 선정되었으며, NCSI TOP 5 목표 달성을 위해 그동안 대학 구성원과 함께 이룩한 CS경영 10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NCSI 점검 결과를 안내합니다.


 

  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1)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대학교가 공동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83개 업종 345개 기업 대상으로 업종별, 분기별로 조사)로 20여년 간 시행

    2) 조사기간 : 2023. 9월 ~ 10월 중순

    3) 조사대상 : 학부(1~4학년) 재학생(캠퍼스 단과대학별 할당표본)

    4) 조사방법 : 심층 면접조사

    5) 결과발표 : 2023. 11월 초

     ※ NCSI 교육 서비스 부문 조사대상 대학(4년제 사립대)

   

▴기존(4년제 사립대) : 성균관대, 한양대, 고려대, 이화여대, 연세대, 숙명여대, 중앙대,

  경희대, 동국대, 한국외대, 서강대, 건국대, 아주대, 인하대, 홍익대

※ 2023년 추가 대학 : 단국대학교, 가천대학교

※ 2023년 제외 대학 : 동국대학교, 서강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

  

나. NCSI 조사 기대효과

    1) 국가고객만족도(NCSI) 최우수 고객만족 캠퍼스 TOP 5 진입 도전

    2) 고객만족도 우수 대학의 이미지(평판) 제고 홍보 효과

    3) 구성원의 자부심 제고

    4) CS경영 10년 성과 확산 및 NCSI 기반 재학생 만족도의 객관적 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