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테니스 동아리 'ACE'
작성자 약학·치과대학 교학행정팀 윤지영
날짜 2015.10.27
조회수 1,046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테니스 동아리 ‘ACE'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테니스가 약간은 생소한 운동인데요.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돌아다니시면, 우리나라에 테니스 코트가 매우 많이 있고, 생각 외로 테니스를 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테니스는 50, 60대까지 즐길 수 있는 평생스포츠로, 한 번 테니스의 재미에 빠진 사람은 테니스의 마성에서 헤어 나올 수 없을 만큼 중독성이 강한 스포츠입니다. 또한 테니스는 여성이 즐기기에도 어렵지 않은 운동이어서, 다른 운동과는 달리 여자가 남자와 같이 경기도 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테니스 동아리 ACE는 이 ‘마성의 테니스’를 대학 생활을 하면서 함께 즐기는 동아리로, 김기석 교수님과 백동헌 교수님, 두 교수님의 지도하에 재학생만으로도 50명이 넘는 매우 대규모의 동아리입니다. 거기에 졸업을 하신 오비 선배님들까지 합하면, 치대의 그 어느 동아리보다 크다고 자부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모두가 테니스를 사랑하고, 테니스의 매력에 빠져있는 분들이죠 ^^

 

동아리의 활동은 우선 매주 1 회 정기적으로 선수 출신의 코치님께 종합운동장에서 레슨을 받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는 저녁 7시 이후에 학교 테니스장에서 자율적으로 모여서 테니스를 즐깁니다. 그리고 매년 5월 8월에 열리는 두 개의 큰 대회와 몇몇의 교류전이 있습니다. 전국치과대학축제, 전국치과대학테니스대회 이 두 개의 큰 대회 우승이라는 큰 목표를 설정하고 모두가 열심히 치기 때문에, 그 어느 치과 대학·대학원의 테니스 동아리보다 실력이 출중하며, 의욕이 넘치는 학생들이 모여 있습니다.

 

ACE 공식 홈페이지 http://danchiace.caf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