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역사학이란 과거의 역사적 사실 그 자체를 다룰 뿐 아니라, 적극적 해석과 재구성을 통해 현재의 기반을 이해하고 오늘날의 지침을 제공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 같은 학문적 특성과 목적 하에 본 사학 전공은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 그리고 고고미술사의 4전공으로 구성되어, 시대별·국가별·주제별로 역사를 연구하고 역사 연구 방법론을 탐구한다. 또한 이 같은 과정을 거쳐 역사연구전문가를 양성한다.

전공소개

∙ 한국사(Korean History)
한국의 역사를 시대별, 국가별, 주제별로 심도 있게 논의하여 역사적 지식을 키우고, 역사연구방법론을 익히게 할 뿐 아니라, 세계화의 시대에 다문화적인 세계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자 한다.
∙ 동양사(East Asian History)
동양의 역사를 시대별, 국가별, 주제별로 심도 있게 논의하여 역사적 지식을 키우고, 역사연구방법론을 익히게 할 뿐 아니라, 세계화의 시대에 다문화적인 세계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자 한다.
∙ 서양사(Western History)
서양의 역사를 시대별, 국가별, 주제별로 심도 있게 논의하여 역사적 지식을 키우고, 역사연구방법론을 익히게 할 뿐 아니라, 세계화의 시대에 다문화적인 세계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자 한다.
∙ 고고미술사(Archaeology and Art History)
고고미술사를 시대별, 국가별, 주제별로 심도 있게 논의하여 역사적 지식을 키우고, 역사연구방법론을 익히게 할 뿐 아니라, 세계화의 시대에 다문화적인 세계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