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원장 정선주

단국대학교 국제대학원은 2002년 국내최초로 설립된 TESOL 대학원을 모태로 하여 국제대학원으로 새롭게 개원하게 되었으며, TESOL학과와 중국어통번역학과로 본 대학원의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TESOL학과는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될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 영어교육시스템을 활용하여 보다 체계적인 영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런 과정을 마친 대학원생들은 진학과 더불어 다양한 국내외의 교육기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중국어통번역학과는 통 ·번역학 외에도 언어학, 문학, 교육학, 지역학 등 인접 분야 학문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대학 등 교육계에 종사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특히 중국 유학생의 경우, 급증하는 중국 국내 국제회의통번역 시장의 수요와 한류의 열기 속에서 석사 학위 취득 후 교수요원으로 선발되거나 지방정부 외사처에 근무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오늘 날의 대학원 교육은 학문의 새로운 발전추세에 따른 사회적 필요와 각 분야의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 수요를 충족시킴에 있어 핵심적인 소임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국제대학원은 교육시설의 확충, 교육내용의 내실화, 다양화 면에서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져 왔으며, 지금도 새로운 학문적 변화에 맞추어 제도적 개선과 체질개선을 위하여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국제대학원은 여러분이 연구 활동과 교육과정을 통하여 무한 경쟁사회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전문가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