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장 

유   영   목

 

안녕하십니까? 경영경제대학장 유영목입니다.

 

우리 경영경제대학은 경영학부(경영학전공, 회계학전공), 경제학과, 무역학과, 산업경영학과() 및 국제학부 등 6개 전공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1957년에 설립된 이래 70년에 다가가는 긴 세월 동안 우리나라 경제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많은 인재를 배출해왔으며, 전통과 역량을 갖춘 국내 유수의 관련분야 대학으로 자리 잡아 왔습니다. 경영경제대학의 각 전공 분야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급속한 산업환경 변화와 시장환경의 글로벌화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문경영인으로 성장해가는 데에 필요한 전문자격증 특히,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등의 취득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글로벌 환경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높이기 위해 세계 유명 대학과의 교환학생제도, 어학연수 및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등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영경제대학 학생이 미래의 인재로 발돋움하고 보다 전문적인 가치창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반의 EduAI 교육 시스템, 자기주도적 역량관리를 위한 ‘Young스토리’,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 및 소프트웨어 융합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학습과 맞춤형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 전공과 모듈 교육과정 규정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식정보 시대를 선도하는 연구역량 확보와 산학협력을 위해 경영경제 분야 3개의 대학부설연구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경제대학은 도전과 창조의 글로벌 대학의 비전을 실천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D3 인재(능동적·혁신적·헌신적 인재) 양성을 위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교육환경 구축과 우수한 교수진 유치를 위해 앞으로도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면서 새롭게 비상하는 우리 경영경제대학에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