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공학전문교육과정과 공학일반교육과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졸업이수기준 중에서 ‘공학기초(MSC)과정'의 이수가 조금 다릅니다. 공학일반교육과정의 경우 현재기준(2014학년도 입학생) 으로 공학기초과정을 영역별 구분 없이 3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졸업이수기준에 부합되지만 공학전문교육과정의 경우 이수 학점은 30학점 이상으로 동일하지만 그 30학점을 영역별로 수학영역 12학점 이상, 기초과학영역 10학점 이상, 전산영역 6학 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합니다.(졸업이수학점, 영역별 이수학점은 입학연도별, 학과별로 다를 수 있음)

Q

공학전문교육과정은 어떻게 이수하는 건가요? 따로 신청을 해서 이수하는 건가요?

A

공학전문교육과정을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단국대학교 과학기술대학의 학생들은 입학 직후 즉, 1학년부터 곧바로 공학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Q

공학전문교육과정에서 공학일반교육과정으로의 변경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공학전문교육과정에서 공학일반교육과정으로의 변경은 7학기(4학년 1학기)에 가능합니다. 융합기술대학에서는 7학기(4학년 1학기) 이수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학전문교육과정 포기 신청 기간'을 공지합니다. 학교 및 학과의 공지사항을 수 시로 체크하다가 포기 신청 기간 공지가 알려지면 공학전문교육과정을 포기할 학생은 포기 신청 기간 중 본인 담당 교수님과 의 상담 후 교수님의 서명을 포함한 포기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이 포기 신청서를 제출 후 전산 처리 기간을 거쳐 공학일반교 육과정으로 변경되게 됩니다. 포기 신청을 한 학생들은 전산 처리 기간을 거친 후 반드시 자신의 교육과정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Q

내가 공학전문교육과정인지 공학일반교육과정인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또 지금까지 몇 학점을 이수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자신의 학적정보와 학점 이수에 관련한 사항은 ‘단국대학교 홈페이지 - 온라인 서비스 - 웹 정보시스템'을 이용하면 간단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정보시스템 메뉴에서 ‘자가진단시뮬레이션'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 자신이 이수한 학점과 부족한 학점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