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인재대학 학장
허 승 욱

공공인재대학은 이렇습니다.

공공인재대학에는 공공정책학과, 공공정책학과(야), 사회복지학과, 해병대군사학과, 식품자원경제학과가 있습니다.

공공정책학과는 행정학과의 전통을 계승, 국가와 사회조직의 관리 및 경영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모집하여 공공조직, 인사, 재무, 정책, 법 등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리더십을 훈련하여 정부기관이나 일반기업체에 진출시키고 있습니다.

사회복지학과에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예방, 해결하고 복지사회 구현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여 이론과 실무를 병행하는 교육을 이수한 후 사회복지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해병대군사학과는 해병대 장교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한 학과로서, 장교에게 필요한 체력훈련은 물론, 부대지휘, 군사전략, 대외협상 등 전공 수업 외에도 다전공 이수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해병대군사학과를 졸업한 학생은 전원 해병대 장교로 임관하게 됩니다.

식품자원경제학과에서는 경제학이론을 바탕으로 환경, 식품자원, 유통, 지역개발 등에 대한 경제학적, 정책학적 해결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환경관련 산업은 물론 농업 및 식품관련 산업과 유통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진출이 가능한 학과입니다.


공공인재대학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이론을 학습하고 현장 적용능력을 배양하여 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미래의 주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