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경영학과

  • 학과소개

    경영학은 기업의 경영과 관리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그 학문의 대상으로 한다. 기업의 사회에서 차지하는 역할이 절대적으로 커짐에 따라 경영학의 역할과 중요성 역시 증대되고 있다. 경영학은 기업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을 포함한 사회의 모든 조직에 적용되고 있다. 경영정보학의 경우는 조직에서의 정보시스템의 개발, 활용, 관리에 대한 이론습득 그리고 관련 사례 연구를 통하여 회사, 금융기관, 공공부문 등에서 창의력과 응용력을 겸비한 지식 정보인으로서 인재를 육성한다. 회계학의 경우는 기업의 외부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되는 회계정보를 다루는 재무회계와 내부경영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회계정보를 다루는 관리회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학생들을 지도하고,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회계 전문 인력을 여러 분야에 걸쳐 배출시키고 있다. 경영학과에는 다음과 같은 7개의 전공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 교육목표

    세계화를 지향하는 대학원 경영학과는 학부 전공에 관계없이 전문경영인이 되고자 하거나 경영학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경영학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과학적 학문 탐구능력, 경제·경영현상에 대한 통찰력, 국제적 감각, 전략적 의사결정 능력, 기술과 경영의 연계분석 능력, 창의성과 지도자적 인경, 윤리적 기업관을 확립·배양시킴으로써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학문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