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개최현황
학술대회명 | 개최장소(국가) | 발표논문 | 개최기간 from 발표자수 |
개최기간 to 비용 |
---|---|---|---|---|
독일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요 | 단국대학교 (한국) | 1986. 07 | ||
정신박약아의 읽기 지도 방법 | 단국대학교 (한국) | 1986. 08 | ||
시각장애아동의 학습지도 방법과 자료 | 단국대학교 (한국) | 1988. 04 | ||
중증장애자의 학습지도 방법과 자료 | 단국대학교 (한국) | 1988. 04 | ||
시각장애아와 청각장애아의 읽기와 지도 | 단국대학교 (한국) | 1988. 08 | ||
상호반응학습법 | 단국대학교 (한국) | 1989. 08 | ||
학습문제를 가진 학생을 위한 학습전략 | 단국대학교 (한국) | 1990 | ||
지능장애아의 지도 실천 모델 | 단국대학교 (한국) | 1993. 03 | ||
특수학교에 있어서 체육의 중요성과 장애인 | 단국대학교 (한국) | 1993. 04 | ||
성공적인 조기교육을 위한 발달적 평가 | 단국대학교 (한국) | 1995. 03 | ||
뇌성마비아의 보조구 사용 | 단국대학교 (한국) | 1997. 10 | ||
학습장애아 교육의 역사와 개념 | 단국대학교 (한국) | 1997. 10 | ||
고기능성 자폐아동의 특성 | 단국대학교 (한국) | 1998. 01 | ||
일본 특수학교제도(교육과정)의 변천 | 단국대학교 (한국) | 1998. 01 | ||
일본의 특수교육, 복지 동향과 한국특수교육의 과제 | 단국대학교 (한국) | 4편 | 2000. 11 4명 |
|
한국장애성인교육의 새로운 모형과 과제 | 단국대학교 (한국) | 4편 | 2001. 04 4명 |
|
동서문화의 융합과 일본의 복지 | 단국대학교 (한국) | 3편 | 2001. 05 3명 |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전공별 학술대회 | 단국대학교 (한국) | 6편 | 2002. 11 6명 |
|
중도.중복장애인 여가활동 프로그램의 방향성 | 동북복지대학 | 2002. 12 | ||
시각. 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서비스 전달 | 단국대학교 (한국) | 2002. 09 | ||
21세기 동북아 장애인복지제도를 위한 여가문화 | 단국대학교 (한국) | 2003 | ||
21세기 환태평양 국가의 특수교육 복지이해를 위한 서비스 전달 | 단국대학교 (한국) | 2003. 11 | ||
21세기 동북아 장애인 복지제고를 위한 여가문화 | 단국대학교 (한국) | 2003. 06 | ||
질적연구 방법과 통합교육과정 운영 | 단국대학교 (한국) | 2005. 11 | ||
실어증의 평가와 치료 | 단국대학교 (한국) | 2005. 09 | ||
특수교사를 위한 ICT 활용과 실제 | 단국대학교 (한국) | 2006. 01 | ||
연구에 기반한 특수교육 요구아동의 성공적인 통합교육 교수전략 | 단국대학교 (한국) | 2006. 11 | ||
장애아동을 위한 다중지능이론의 적용 | 단국대학교 (한국) | 2006. 04 | ||
교육적 통합을 위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역할 | 단국대학교 (한국) | 2008. 11 3명 |
||
교실수업분석의 실제 | 단국대학교 (한국) | 2008. 12 3명 |
||
중도중복장애 학생들을 위한 특수교육의 다양한 접근 | 단국대학교 (한국) | 2009. 05 (11명) | ||
특수교육의 최근 동향과 전망 | 단국대학교 (한국) |
2009. 12 (3명) |
||
판별에 근거한 장애학생 교수방법 탐색 | 단국대학교 (한국) | 2010. 06 (2명) | ||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 (1) | 단국대학교 (한국) | 2011. 01 (2명) | ||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 (Ⅱ) | 단국대학교 (한국) | 2011. 08 (2명) | ||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Ⅲ) | 이화여자대학교 (한국) | 2012.02(2명) | ||
Korea Thera-Band Academy 학술세미나 | 단국대학교 (한국) | 2012.03(2명) | ||
한국특수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 단국대학교 (한국) |
2012.05(5명) |
||
Theory and Practice of STEAM Integrated Education | 단국대학교 (한국) | 2012.06(2명) | ||
Koren Thera-Band Academy 연수 | 연세대학교(한국) | 2012.09(3명) | ||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Ⅳ) | 단국대학교 (한국) | 2012.10(3명) | ||
특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 단국대학교 (한국) | 2013.10(2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