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개최현황

특수교육연구소 학술대회 개최현황
학술대회명 개최장소(국가) 발표논문 개최기간 from
발표자수
개최기간 to
비용
독일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요 단국대학교 (한국)   1986. 07  
정신박약아의 읽기 지도 방법 단국대학교 (한국)   1986. 08  
시각장애아동의 학습지도 방법과 자료 단국대학교 (한국)   1988. 04  
중증장애자의 학습지도 방법과 자료 단국대학교 (한국)   1988. 04  
시각장애아와 청각장애아의 읽기와 지도 단국대학교 (한국)   1988. 08  
상호반응학습법 단국대학교 (한국)   1989. 08  
학습문제를 가진 학생을 위한 학습전략 단국대학교 (한국)   1990  
지능장애아의 지도 실천 모델 단국대학교 (한국)   1993. 03  
특수학교에 있어서 체육의 중요성과 장애인 단국대학교 (한국)   1993. 04  
성공적인 조기교육을 위한 발달적 평가 단국대학교 (한국)   1995. 03  
뇌성마비아의 보조구 사용 단국대학교 (한국)   1997. 10  
학습장애아 교육의 역사와 개념 단국대학교 (한국)   1997. 10  
고기능성 자폐아동의 특성 단국대학교 (한국)   1998. 01  
일본 특수학교제도(교육과정)의 변천 단국대학교 (한국)   1998. 01  
일본의 특수교육, 복지 동향과 한국특수교육의 과제 단국대학교 (한국) 4편 2000. 11
4명
 
한국장애성인교육의 새로운 모형과 과제 단국대학교 (한국) 4편 2001. 04
4명
 
동서문화의 융합과 일본의 복지 단국대학교 (한국) 3편 2001. 05
3명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전공별 학술대회 단국대학교 (한국) 6편 2002. 11
6명
 
중도.중복장애인 여가활동 프로그램의 방향성 동북복지대학   2002. 12  
시각. 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서비스 전달 단국대학교 (한국)   2002. 09  
21세기 동북아 장애인복지제도를 위한 여가문화 단국대학교 (한국)   2003  
21세기 환태평양 국가의 특수교육 복지이해를 위한 서비스 전달 단국대학교 (한국)   2003. 11  
21세기 동북아 장애인 복지제고를 위한 여가문화 단국대학교 (한국)   2003. 06  
질적연구 방법과 통합교육과정 운영 단국대학교 (한국)   2005. 11  
실어증의 평가와 치료 단국대학교 (한국)   2005. 09  
특수교사를 위한 ICT 활용과 실제 단국대학교 (한국)   2006. 01  
연구에 기반한 특수교육 요구아동의 성공적인 통합교육 교수전략 단국대학교 (한국)   2006. 11  
장애아동을 위한 다중지능이론의 적용 단국대학교 (한국)   2006. 04  
교육적 통합을 위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역할 단국대학교 (한국)   2008. 11
3명
 
교실수업분석의 실제 단국대학교 (한국)   2008. 12
3명
 
중도중복장애 학생들을 위한 특수교육의 다양한 접근 단국대학교 (한국)   2009. 05 (11명)  
특수교육의 최근 동향과 전망 단국대학교 (한국)  

2009. 12 (3명)

 
판별에 근거한 장애학생 교수방법 탐색 단국대학교 (한국)   2010. 06 (2명)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 (1) 단국대학교 (한국)   2011. 01 (2명)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 (Ⅱ) 단국대학교 (한국)   2011. 08 (2명)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Ⅲ) 이화여자대학교 (한국)   2012.02(2명)  
Korea Thera-Band Academy 학술세미나 단국대학교 (한국)   2012.03(2명)  
한국특수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단국대학교 (한국)  

2012.05(5명)

 
Theory and Practice of STEAM Integrated Education 단국대학교 (한국)   2012.06(2명)  
Koren Thera-Band Academy 연수 연세대학교(한국)   2012.09(3명)  
현행 특수교육 연구방법론의 검토(Ⅳ) 단국대학교 (한국)   2012.10(3명)  
특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단국대학교 (한국)   2013.10(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