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 패션산업디자인전공에서 운영하는 전공 커리큘럼은 크게, 1. 패션디자인, 2. 라이프스타일디자인(잡화 및 인테리어 소품), 3. 디지털 디자인, 4. 패턴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패션산업디자인전공의 교육은 크게, 정규 전공 커리큘럼과, 비교과 과정, 산업체 인턴쉽 과정, 방학 기간을 활용한 국제화 기반의 전공 심화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각 과정들은 각기 고유의 기능을 수행하고 융합되어, 학생들에게 Reality, Identity, Creativity 능력을 배양시킬 것입니다.
  • 국내외교류

    ○ 기업과의 산학협력, 외국 대학과의 학점교류, 공유 교육과정 등 학과 전공교육의 강점 및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국제화 전략을 수행합니다.
    ○ 패션산업디자인전공은 교과 과정 뿐 아니라 비교과 과정에서의 여러 가지 활동을 강화하여 전공교육을 심화시키고,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는 발판으로 삼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졸업후진로

    본 패션산업디자인전공은 기존의 타 대학들과 달리, 패션 뿐 아니라 패션 잡화와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전반에 걸친 융합과 재창조의 신개념 교육을 자랑합니다. 특히, 꾸준히 진행되는 산학프로젝트를 통한 실무 교육으로 산업체에 조기 취업하거나, 외국유학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폭 넓게 제공됩니다.
    이에 패션산업디자인과 전공자들은 다양한 분야(패션디자인, 패션액세서리디자인, 패션잡화디자인, 모델리스트, 커스튬디자인, 패션스타일링, 패션에디팅, 리빙상품디자인, 마케팅, 트렌드 정보기획, 색채디자인, 패션 머천다이즈, 비주얼 머천다이즈, 디자인 코디네이션,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디자인, 텍스타일 디자인 등)에 취업하거나 대학원 과정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패션산업디자인전공은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며 이를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합니다.
    ○ 패션산업디자인 전공 내 4인 교수는 각각의 전문 영역에 따른 Lab실을 운영하고, 학부-대학원이 연계된 각 Lab실은 각기 산업체와 연결된 산학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