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서울대 보건대학원 개최 2022 코로나19 학생논문 공모전 우수상 수상(박유진)
분류 행사
작성자 보건행정학과 기도윤
날짜 2022.11.29
조회수 217


박유진 양(공공보건과학대학 보건행정학과 3)'2022 코로나19 학생논문 공모전'(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서울대학교 보건환경연구소, BK21 건강재난 통합대응을 위한 교육연구단, BK21 환경보건 인재양성 교육연구단 주최)에서 성취감을 기반으로 한 코로나 블루 극복 APP 설계를 주제로 논문 우수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했다.

 

박유진 양은 논문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우울증의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 접목시켜 창의적인 APP 설계 모형을 제시하였다. 특히 개인과 팀 구분 없는 경쟁 속에 대학원생 사이에서 학부 개인으로 출전해 유일한 학부생으로서 수상하는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

 

박유진 양은 전공수업인 디지털 헬스케어 수업 때 제출했던 리포트를 기반으로 연구 주제가 떠올라 논문을 시작했으며, 연구 아이디어를 디지털 치료제 형태로 구현하여 작성해보았다서울대학교 석·박사들 사이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고 이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여 후에 보건산업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19 학생논문 공모전은 올해로 두번째로 개최되었으며 서울대학교 보건환경연구소 최경호 소장은 작년에 비해 다양한 학교와 학위의 학생들이 참여한 것 같아 감사하고, 앞으로도 학생 연구자들이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상한 논문을 지도한 노미정 교수(공공보건과학대학)앞으로 보건행정학과 모든 학생들이 박유진 양과 같이 전공에서 배운 전문지식과 경험을 살려 적극적으로 많은 공모전에 참여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의 진로와 미래를 설계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