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희 양(보건행정학과)이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인 병원행정사 시험에서 수석을 차지했다.(주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병원행정사는 원무, 인사, 기획, 관리, 경리 등 병원운영에 필요한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전문직업인으로 인정받는다. 시험에는 매년 병원행정관리업무를 희망하는 3천여명의 수험생이 응시한다. 지난 11월 치러진 제22회 병원행정사 시험에는 방 양을 포함해 보건행정학과 졸업예정자 30명이 응시해 29명이 합격하면서 96.7%(전국평균 68.5%)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 보건행정학과 방수희 양 방 양은 “병원행정사와 건강보험사뿐만 아니라 국가고시인 보건의료정보관리사까지 합격하면서 졸업과 동시에 3관왕을 달성해 무엇보다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며 “병원행정사 수석에 걸맞은 실력을 갖춘 전문가가 되어 우리나라 보건의료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보건과학대는 보건의료 전문가를 배출하는 국가시험에서도 전국평균을 상회하는 합격률을 보였다.
출처 : http://www.dankook.ac.kr/web/kor/-550?p_p_id=Bbs_WAR_bbsportlet&p_p_lifecycle=0&p_p_state=normal&p_p_mode=view&p_p_col_id=column-2&p_p_col_count=1&_Bbs_WAR_bbsportlet_curPage=1&_Bbs_WAR_bbsportlet_action=view_message&_Bbs_WAR_bbsportlet_messageId=711467
페이지공유
퍼가기를 통해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를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시고자 하는 페이지에 아래 공유 소스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합니다.
SNS 공유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