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과정과 교육목표, 단국핵심역량의 상관관계
교양교육과정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이수기준 |
|
---|---|---|---|---|
공통교양 | 사고와 표현 |
대학글쓰기 |
3 | 필수이수 |
명저읽기(인문・사회・자연) |
3 |
|||
세계시민 |
한국과세계소통의역사 |
2 |
||
대학영어1 |
3 |
|||
대학영어2 | 3 | |||
제2외국어 | 0(3) | |||
종합적사고 |
창의적사고와코딩 (계열별) | 2 | ||
자원・정보・기술활용 | 대학기초SW입문 (계열별) | 2 | ||
전공별AI활용 (계열별) | 2 | |||
자기관리 | 진로설계와자기계발 | 2 | ||
대인관계협력 |
사회봉사 |
0 |
||
영역별교양 | 문학/역사/철학 | 30개 교과목 내외 |
3 |
5개영역 중 주전공계열과 동일 또는 유사계열영역 제외한 4개 영역 각 1과목씩 12학점 이상 이수 |
정치/경제/사회심리 | 30개 교과목 내외 |
3 |
||
자연/기술/환경 | 30개 교과목 내외 |
3 |
||
수학/물리/화학/생물 | 30개 교과목 내외 |
3 |
||
문화/예술/체육 | 30개 교과목 내외 |
3 |
||
계 | 34(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