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교양대학 죽전캠퍼스 기초교육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초교육센터는 단국대학교 재학생의 기초학습 역량 강화를 통한 학문적 성장과 인성 함양을 목표로 글쓰기, BSM, 인성교육 세 분과로 나뉘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쓰기분과는 모든 교과에서 필수적인 글쓰기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특강>과 <글쓰기 클리닉>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글쓰기 학습 기회와 글쓰기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 글쓰기 대회> <오피니언 리더 양성 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교내 글쓰기 문화를 장려하고 비판적 사고와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BSM(Basic Science & Math)분과는 기초 수학 및 과학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초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e-Math 레벨업>과 <e-물리학 크러쉬 코스>, 맞춤형 지도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ath 카톡 튜터링>, 대학내 자율적인 학습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하는 <BSM 공감 콘서트> 등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성교육분과는 단국대학교 자유교양대학의 실천 목표 중 하나인 ‘성숙한 인격체로서 갖추어야 할 품성과 자질, 판단력과 도덕성은 물론 지적 소양과 균형 잡힌 안목 함양’을 기반으로 <Brown Bag Lecture(점심특강)>과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에 기반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한 윤리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초교육센터는 현재 급변하는 사회와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의 여정을 시작하는 모든 단국대 재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지원과 포용적인 학습 환경 속에서 성공적이고 의미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재학생 여러분을 비롯한 교내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유교양대학 기초교육센터장 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