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사 말



  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학군단장 최정식 대령입니다. 우리 학생군사교육단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군단에서는 대학설립자이신 범정 선생님의 '구국 ·자주 · 자립'의 창립이념과 '진리 · 봉사'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시대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리더, 국가 방위에 초석이 될 정예 초급 장교'를 양성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군단은 1965년 창설되어 1967년 5기 76명이 최초로 임관한 이래 2022년까지 3,198명이 임관하여 정부, 기업, 언론 등 각계각층은 물론 일부는 직업군인으로서 헌신하는 등 국가안보와 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전국 학군단 소속 3,739명 임관자 중 박관용(학군 #59기,건축공학과) 소위가 최고의 성적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대학의 명예를 드높인바 있습니다.

우리 학군단은 군사학뿐만 아니라 자기개발, 체력단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군사관 후보생의 길은 대학생활의 활력소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후보생이 대학 성적을 우수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학점관리,사회봉사, 졸업인증, 계절학기 등 학사관리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단국대 학군단은 모든분들에게 언제나 문이 활짝 열려있으며 또 함께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단국대 학군단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많은 성원과 끊임없는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학군단장 대령 최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