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ty
“모든 연령층을 위한 건강한 삶 보장과 복지 증진”
△김장묵 단장(오른쪽)이 SD의학연구소 김종찬 이사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단장 김장묵)이 바이오헬스 산업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SD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7일 천안캠퍼스 바이오헬스 디지털플래닛에서 진행된 협약에는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김장묵 단장, SD의학연구소 김종찬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바이오헬스 연구개발 사업 공동참여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확대 △양 기관 인프라의 공동 활용 등 물적 교류 확대 등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SD의학연구소는 진단검사 전문 의료기관 운영을 통해 확보한 의료데이터를 공익목적의 진단검사의학 연구개발 및 의료데이터 구축, 체외진단 분야 IP 포트폴리오 확보 사업에 활용하고 있는 비영리 재단이다.
김장묵 단장은 “AI시대 개인 맞춤형 정밀 의료 진단을 대비한 융합 진단 연구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바이오헬스 분야의 우수 인력 양성 체제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은 2023년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1단계 평가(2021~2023)에서 3년 연속 최우수 컨소시엄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국 최초로 학사·교과/비교과 통합지원플랫폼 「원바이오(ONE-Bio)통합플랫폼」 개발하고 574건의 선진 융합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며 3년간 2만 7천여 명이 관련 교과목을 수강하는 등 기존 목표 대비 164%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단국대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SD의학연구소
출처 : 홍보팀
페이지공유
퍼가기를 통해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를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시고자 하는 페이지에 아래 공유 소스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합니다.
SNS 공유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