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지식재산대학원장 김오영

단국대학교 정보·지식재산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단국대학교 정보·지식재산대학원1997년 설립되어 오늘날 우리나라를 강국으로 이끈 정보통신, IT 소프트웨어, 방송영상미디어, 콘텐츠, 식품영양정보 분야의 석사 인력을 양성해 왔습니다.

오늘날 정보통신 기술은 IT분야 뿐만 아니라 공학, 과학, 인문사회, 의학 및 예술분야에 까지 그 활용 범위가 확장되고 있으며, 이들 분야와 융합하여 새로운 융합학문 및 산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정보·지식재산대학원 재학생의 대부분이 산업체에 근무하고 있으므로, 정보통신 분야의 발전추세에 한층 더 민감하게 따라가기 위하여 교육내용 및 교수진 등을 항상 새롭게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산업체와 정보·지식재산대학원이 서로 공존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며, 산업체 인력의 자기계발과 보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과 논문지도에 임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의 졸업생은 산업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더 나아가 본인의 희망에 따라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으며 역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여 자기개발에 노력하는 사람은 반드시 그 소기의 성과를 이룰 것입니다.

특히 빠르게 발전하고 전 세계와 연결되는 글로벌 시대에 여러분이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지식재산 대학원이 되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