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의 BK21+ 문화코드 기반의 글로벌 인재 양성사업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사업단은 영화의 문화코드 연구를 기반으로 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영화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사업단은 영화를 제작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는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 연출, 영화 연기 트랙의 융합교육을 통하여 장편영화 중심의 영화제작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함께 진화하고 있는 미래 영화콘텐츠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가상현실, 증강현실, 웨어러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식의 인터랙티브 영화콘텐츠를 교육하는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트랙이 있습니다.

본 사업단에서는 영화 제작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원의 교육 목표를 보다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글로벌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미국에 개소된 '단국글로벌영상콘텐츠연구소'와 협력하여 국제공동영화제작, 학생들의 국제 연수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해외 거장을 초청하여 마스터 클래스와 워크샵, 국제 학술 행사 등을 통한 전문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단은 세계적 수준의 영화콘텐츠 전문인 양성을 위해 문화코드 교육, 융합 교육, 글로벌 교육을 지속하여 우리 영화콘텐츠가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BK21 플러스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문화코드 기반의 글로벌 인재 양성사업단장 강 지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