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전공주임교수 인사말

전공주임교수 인사말



단국대학교 경영학부 경영학 전공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경영학부 경영학전공은 1965년도에 설립되어 60여년의 기간 동안 국내 경영학 교육의 기틀을 잡고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들을 배출하여 왔습니다. 졸업생들은 사업가, 세무사, 연구원, 전문경영인, 컨설턴트, 공인회계사, 학자 등 사회 곳곳에서 자랑스러운 동문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영학 전공은 초지능/초연결/초융합 시대에 부응하는 경영학 교육을 위해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 인사조직관리,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회계학, AI빅데이터 융합 영역에서 다양한 전공과목들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들은 연구 및 산학협력 결과를 토대로 경영학 이론과 개념들을 실무영역에 융합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단국대 경영학 전공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적응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 ‘향상된 국제화 감각과 비즈니스 기술을 갖춘 인재 양성’, ‘산학 경험을 겸비한 인재 양성’,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소양을 갖춘 리더 양성’ 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학 분야의 주요 이슈들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연구를 수행함은 물론 이론과 실무를 연계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융합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우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배움에 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주임교수

  • 전체 1 |
  •  페이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