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콘텐츠로 이동 메뉴 바로가기

축제가 한창인 2018년 5월15일 오후 1시 30분 보건간호관에 조성된 북카페에서 전문서적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보건과학대학 교수들이 재학생들을 위해 전공서적 및 교양서적 127권을 북카페에 기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전문서적 전달식에 참여한 교직원 및 재학생

보건과학대학 북카페는 2018년 3월 2일 보건간호간 1층 로비에 조성됐다. 보건과학대학 학생들의 자율학습과 휴식 공간 확보에 고민이 깊던 이영기 학장이 아이디어를 내고, 적극적으로 북카페 오픈에 필요한 발전기금을 모금했다. 이영기 학장의 요청에 휴먼엠텍, (주)호진기업, 사임당화장품 천안지사, (주)자이엔트, (주)케이원보안시스템 등 천안지역 5개 기업의 대표가 1,500만원의 기금을 성원했다. 이를 통해 보건간호관 북카페는 동계방학 중 PC와 TV, 서가, 테이블 등의 집기를 설치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꾸며졌다.


▲ 보건간호관에 조성된 북카페를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북카페는 특히 보건과학대학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과학대학 교수진은 북카페를 활용하는 재학생이 늘자 학생들을 위한 도서를 모아 북카페에 기증하기로 하고 이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영기 보건과학대학장은 “학생들이 구하기 어려운 도서나 고가의 전공서적들을 비치해 학업에 도움을 주고자 보건과학대학 교수진이 마음을 모았다. 재학생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마련한 북카페인 만큼 많은 재학생이 활용하고 찾아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보건과학대학 학생회에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다.

전달식 행사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아 깜짝 이벤트도 진행됐다. 보건과학대학 학생회가 재학생을 대표해 북카페 조성과 도서기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교수들에게 카네이션과 함께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