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과학대학 임상병리학과
- 전화번호: 041-550-1450
- 팩스: 041-559-7934
- 위치: 보건간호관 101호
- 학과홍보채널: 바로가기
학과소개
임상병리학(Biomedical Laboratory Science, BLS)과는 임상화학, 진단혈액학,임상미생물학, 임상면역학, 수혈의학, 진단조직세포학, 세포유전학 및 분자유전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뢰성 있는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여 과학적 의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임상병리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임상병리사는 암, 심장질환, 당뇨병, 그 외에 많은 질환을 규명하고 치료하는데 필수적인 데이터를 산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또한 인간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현대사회에 계속 발달하고 있는 의학과 자연과학 학문의 첨단 지식을 접목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교육목표
구국·자주·자립을 교육이념으로 하는 단국대학교는 교시(校是)인 진리·봉사를 실현하기 위하여 ‘민족애를 바탕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능동·혁신·헌신의 D3 인재 양성’을 대학교육의 목표로 설정한다. 인재상 ‘능동·혁신·헌신의 D3 인재’는 우리대학의 교육목표를 구체화한 실천적 목표로서, 개인의 성장과 사회의 발전을 함께 추구하는 시대적 요청을 반영한 것이다.
단국대학교의 교육이념과 목표를 바탕으로 우리 임상병리학과는 특성화 및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국민의 보건환경 증진에 이바지하며, 졸업 후 진단검사의학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가 요구하는 전문 인력으로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교육목표와의 연계성
1. ‘능동·혁신·헌신‘ 의 가치를 실천하며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2.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으며 지식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체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3.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전문 지식을 습득하여 인류의 건강증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가로서의 임상병리사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