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홍윤경 동문, 발전기금 1억 원 기부
작성자 문수현
날짜 2014.04.10
조회수 1,779

우리 대학 죽전캠퍼스 커피전문점 르호봇 대표 홍윤경 동문이 대학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억 원을 기부했다.

홍 동문은 우리 대학 국어국문학과 86학번으로 졸업 후 학교 교직원으로 일하며 애교심을 키워왔다. 특히 2008년부터 대외협력처 대외협력팀에서 기금모금 업무를 맡으며 대학발전기금의 필요성을 크게 느껴 재직 중에도 3천만 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했다.

2013년 2월 명예퇴직 한 홍 동문은 현재 우리 대학 죽전캠퍼스 국제관과 대학원동에서 커피전문점 르호봇을 운영하고 있다. 홍 동문은 퇴직 후에도 모교에서 후배들과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해 하며, “운영 중인 르호봇이 후배들의 정겨운 교내 아지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이번 발전기금 기부는 대외협력팀에서 추진하고 있는 영웅(young熊)육성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영웅육성프로젝트는 우리대학의 젊은 인재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기금 운동이다.

홍 동문은 영웅 프로젝트에 큰 관심을 보이며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1호 기부자에 이름을 올렸다. 홍윤경 동문은 퇴직 후에도 모교에 머물며 후배들에게 큰 꿈을 심어주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며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영웅육성프로젝트를 응원했다.

 문소현 fund@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