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의과대학·과학교육과·몽골학과, 홈커밍데이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1팀 장일식
날짜 2023.11.01
조회수 348
썸네일 /thumbnail.130234.jpg
지난 9월 경영공학과를 시작으로 최근 △의과대학 △과학교육과 △몽골학과가 연이어 동문들을 초청해 홈커밍데이를 개최하며 동문 간 화합을 다졌다. 특히 의과대학 의학과 10기는 졸업 20주년을 기념해 2014년부터 시작된 릴레이 기부를 올해도 실시해 화제를 모았다. 


의대 10기, 졸업 20주년 맞아 모교 방문

의대 10기 동문들이 졸업 20주년을 맞아 홈커밍데이 행사를 가졌다. 28일(토) 의학관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박승환 천안부총장, 김재일 대외부총장, 남재걸 대외협력처장, 김재일 단국대병원장, 송일한 의과대학장, 류경민 의대 총동문회장이 참석했다. 또한 10기 동문 10명과 재학생 50여명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발전기금 전달식, 재학생 축하공연, 기부자 현판식,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의대 10기 동문들은 졸업 20주년을 기념해 릴레이기부를 진행해 1억 2백만원의 기부금을 모아 대학에 전달했다. 조성균 동문(의학과 10기 대표)은 “동문들의 기부를 통해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길 바란다” 소감을 밝혔다.


△조성균 10기 대표(오른쪽)가 김재일 대외부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대외협력처는 모교 사랑의 마음을 전한 의대 10기 동문의 이름을 의대 기부자 동판에 새기고 10기를 대표해 조성균 동문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의대 홈커밍데이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식수를 하는 장면


과학교육과, 체육대회와 함께한 홈커밍데이

△홈커밍데이에 참여한 대학관계자와 동문, 재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과학교육과는 8일(수) 동문·교원·재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문 체육대회 및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동문 체육대회에서는 피구, 줄다리기, 미션 계주 등을 통해 선후배 간 관계를 돈독히 했고, 체육대회 이후 진행된 홈커밍데이에서는 학과 연혁 소개, 동문 소개, 체육대회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몽골학과 개설 30주년 기념식 및 홈커밍데이

△홈커밍데이에 참여한 대학관계자와 동문, 재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아시아중동학부 몽골학전공은 28일(토) 몽골학과 개설 30주년 기념식과 함께 홈커밍데이를 가졌다. 강선엽 동문(95학번, 졸업생대표)의 개회사로 시작된 30주년 기념식과 홈커밍데이에서는 역대 몽골 교환 교수들의 축하영상과 재학생 환영 공연, 학과 전용 강의실 및 부설 연구소 탐방 등이 진행됐다. 홈커밍데이에는 졸업생 30여 명과 재학생 4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성규 명예교수는 지난 30년을 회고하며 “몽골학과는 1993년 우리나라 최초로 몽골전문가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라며 “올해에는 10년에 걸쳐 준비한 세계 최대 몽골어 사전인 『몽한대사전』도 편찬되는 등 몽골학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했다.


△재학생들이 환영 공연을 하고 있다. 


#단국대 #홈커밍데이 #의과대학 #과학교육과 #몽골학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