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성과]: 2015~
학습성과 1. [기초지식]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전자전기공학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학습성과 2. [자료분석] 자료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및 실험을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
학습성과 3. [문제해결] 전자전기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학습성과 4. [실무능력] 전자전기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학습성과 5. [설계능력]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전자전기공학의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학습성과 6. [협동능력] 복합 학제적 팀의 한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는 능력
학습성과 7. [의사전달]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학습성과 8. [공학이해] 전자전기공학적 해결방안이 세계적,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상황에 끼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폭넓은 지식
학습성과 9. [직업윤리] 직업적, 윤리적인 책임에 대한 의식
학습성과 10. [자기계발]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전자전기공학 프로그램의 교육목표가 졸업 후 2~3년이 지난 시점에서 본 프로그램의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장기 목표라면, 프로그램 학습성과는 이러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기 목표로 볼 수 있다.
● 이러한 학습성과(단기 목표)는 학생들의 교과영역에서의 이수기준 만족과 비교과 영역의 활동으로 달성되며,
따라서, 이러한 학습성과의 달성을 위해서는 이를 위한 적절한 교과목의 구성이 필수적이다.
● 실제로, 다음에 설명할 전자전기공학 프로그램의 교과 과정의 각 과목들은 이러한 학습성과의 달성을 목표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교과목과 학습성과(PO)의 연관성”표에 나타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