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공과대학장 강정원


 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강정원 입니다. 우리 공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967년에 설립된 단국대학교 공과대학은 화학공학과, 건축공학과, 전기공학과, 기계공학과, 요업공학과를 중심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산업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학과 신설 및 명칭 변경 등을 통해 오늘날의 2개 학부(건축학부, 고분자시스템공학부)4개 학과(기계공학과, 융합반도체공학과, 전자전기공학과, 화학공학과)로 구성된 공과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제4차 산업혁명이 처음 언급된 이후,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새로운 운송수단의 등장과 같은 급격한 기술 변화를 맞이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공과대학은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하며, 현장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는 첨단산업 초강대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6대 핵심과제와 함께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바이오, 미래차, 로봇 등의 첨단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우리 공과대학은 이러한 첨단산업 분야에서 반도체소부장 분야 혁신융합대학, 반도체 첨단인재양성부트캠프, 미래차, 반도체 및 특허 분야 부처협업형인재양성 등 다양한 국가지원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주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캠퍼스 과학기술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차세대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혁신융합대학을 수주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공과대학은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며, 글로벌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매진하겠습니다. 학부모님, 졸업생, 그리고 재학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함께 성장하고 도전하는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