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고분자공학이란 20세기 인류 문명을 선도해 온 플라스틱이나 고무, 합성섬유 등과 함께 21세기를 주도하고 있는 나노과학, 생명공학, 전기전자 및 반도체 통신, 기계 및 자동차, 항공 및 우주 산업 및 환경 에너지산업 등에 이용되는 고기능의 첨단 유기신소재를 총괄적으로 연구하는 공학 분야로서 미래 국가 경쟁력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중요한 학문 분야이다. 이러한 학문의 특이성으로 인하여 고분자공학은 확고한 기초 공학의 학문적 영역을 구축하고 국가기반 산업으로서 매우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빠른 속도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 졸업후진로

    고분자공학은 한국의 첨단 산업을 선도해가는 소재 산업으로서 자동차, 조선 및 항공 우주 산업, 건축, 전자, 반도체, 생체 및 생명 고분자 산업 그리고 환경 및 청정 산업 등에 두루 응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국가기관 및 첨단 산업 현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반도체 원료, 고분자 전지, 그리고 전도성 고분자를 이용한 첨단 전자 재료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들 산업 분야에 많은 진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이와 같은 산업 현장 및 그에 관련된 연구소와의 유기적 연계를 통하여 실질적인 전문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어 그 실용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 기타

    ○ 고분자공학전공은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음.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