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지난 1947년 11월 해방 이후 대한민국 최초 4년제로 설립된 단국대학교는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은 바로 그 관리자의 경영능력에 의해 좌우된다는 신념에서 경영학 교육을 시작하였으며, 본 경영대학원은 1979년 3월에 설립된 이후 매년 발전을 거듭하여 경영학과(12 전공), 협상학과(2전공), 글로벌e-SCM학과(1전공)의 석사과정을 2년 4학기제, 토요일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첨단비즈니스최고경영자과정(AHMP)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이념

  • 홍익인간과 구국·자주·자립의 창학 이념의 발전적인 구현

교육목적

  • 21C 신경영을 이끌어갈 융합경영분야의 산업 연구
  • 산업사회 발전을 주도하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유능한 전문경영인 양성

교육목표

  • 시대흐름에 따른 실무 중심 국제화교육
  • 현장연구의 심화와 전문적 이론 및 응용에 기반한 융합적 관점의 연구역량 교육
  • 산업계의 새로운 혁신에 부응하는 신규 교육과정의 발굴과 강좌의 개편
  • 독창적 경영 연구능력 함양 및 교육시스템 마련
  • 학생들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논문지도 체제 강화
  •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강화

위원회 현황

  • 경영대학원 운영위원회
  • 경영대학원 장학생선발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