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장 유 영 목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978년 12월에 설립된 이래 지난 45년간 최고의 전문경영인을 양성한 국내의 대표적인 경영대학원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문분야 석사과정으로서 2개 학과에 14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수 경영자과정으로서 자산관리최고경영자과정(AFMP)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COVID-19 등으로 인한 국내외의 급격한 환경변화는 공급망의 단절과 붕괴와 같이 기업과 국가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위험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리스크 관리(risk management)가 최대의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것입니다.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큰 환경에서 리스크를 줄이고 회피하기 위한 확실한 투자는 변화하는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능력을 갖춘 인적자원을 양성하는 일일 것입니다, 우리 경영대학원은 바로 이러한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인적자원을 양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원은 전공별로 다양한 커리큐럼을 구성하여 관련분야의 변화와 흐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공 간의 교류와 소통을 높이기 위해서 교차 수강제도도 활성화하고 있으며, 원생과 졸업생들과의 교류 향상을 통한 동문 네트워크 확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경영대학원은 ICT, AI, ChatGPT 등의 smart & connected 사회 구현을 위한 기술적인 변화가 요구하는 전문경영인의 지식과 역량구축을 위해서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변화의 시대, 시대가 가져오는 위험을 극복하고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우리 경영대학원과 함께 도전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