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국대학교 총장 안순철
우리 사회를 이끄는 리더들에게 새로운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산업사회에서 부의 원천은 자연과 생산기술에 전적으로 의존했습니다.그러나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탈산업화 사회, 정보화 사회에서 부는 개인이 습득하고 있는 지식에 의해 좌우됩니다. 특히, 경제의 변동 기간이 짧아지고, 상호 영향의 범위가 범지구적으로 넓어지는 상황에서 개인이 갖고 있는 창조적 의지와 지식, 재능은 자신의 물질적 부는 물론이고 사회공동체의 경제적 파급효과도 막대함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이 같은 시대 변화를 수용해 몇 년 전부터 자산관리 최고경영자 과정을 개설해 우리 사회를 이끄는 리더들에게 새로운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자산관리 최고경영자 과정은 몇 가지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날 경제변화의 핵심 동력이라 할 수 있는 금융과 부동산의 운용원리를 이해하고 최신트랜드를 습득하는데 커리큘럼의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이미 사회에서 전문가로서, CEO로서 자신의 입지를 굳히고 있는 수강생들의 특성을 감안하여 문화, 예술, 건강 등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교양분야 최고수준의 전문가들의 강좌를 결합시켰습니다.이는 작게는 ‘부자’의 현대적 개념을 고려한 교육과정인 동시에 ‘지식’을 통해 새로운 부와혁신의 아이디어가 창출된다는 경영학적 원리를 적용한 결과입니다.
본 과정을 수강함으로써 여러분들은 새로운 지적 탐험과 참신한 혁신적인 영감을 얻는 기쁨과 새로운 인적 네트워크를 얻는 보람을 수확할 것으로 믿습니다. 부디 새 시대를 열어갈 리더 여러분의 동참을 기대하며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