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경영대학원장 이영애

공공부문 최고관리자 및 기업 CEO들을 위한 산··관 협력의 기반을 구축하는 단국대학교 정책경영대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는 미··러의 긴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는 동시에 첨단에너지기술을 바탕으로 한 우주개발과 소재·부품·장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COVID-19 백신 치료제 개발을 둘러싼 나노의학으로 인해 국가경쟁력 우선순위가 뒤바뀌는 일도 있었습니다. 탄소중립과 에너지·식량안보의 위협도 하루가 다르게 가시화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러한 과학기술분야의 급변과는 다른 양상으로 인간은 100세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잘 사는 것이 과연 어떤 삶인지에 대한 질문이 확산되며 상담·심리·문화·예술 분야의 수요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석사과정에서는 이러한 현실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석사과정을 운영합니다. 행정학과특수법무학과, 경영학과자산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문화예술학과 등 6개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수위합니다. 학위과정에서는 학문의 기초이론과 최신 학문연구를 진행함과 동시에, 직업분야의 전문성제고에 필요한 계속 교육의 일환으로 현장사례를 적극 도입하여 문제해결능력을 배양시킬 것입니다.

최고경영자과정은 단국대학교 교수진은 물론 단국대학교 병원, 세종병원 등과 연계하여 국내외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지역사회 최고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정책현안,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기술을 전수함과 동시에 정치, 행정, 경영, 법률, 상담심리, 문화예술 및 금융·자산관리 전문가들과 과학, 첨단기술, 의료, 바이오 헬스 및 스포츠 분야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최신 정보와 현장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문제해결능력을 배가시키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