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은 학문의 장입니다. 따라서 대학의 특별한 기능 중 하나는 여러 사람이 모여 학문적 담론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학생활의 많은 시간들은 수업을 듣고 글을 쓰고 함께 모여 발표를 준비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이러한 활동의 어려움들을 함께 해결하고 여러분들이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글쓰기센터가 존재합니다.


    글쓰기센터에서는 학생들의 교과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독서, 글쓰기, 발표, 토론 등과 관련된 문제를 개별적 상담을 통해 공유하고 함께 해법을 찾아나가는 활동이 글쓰기센터 활동의 핵심입니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글쓰기센터는 의사소통능력을 길러야 하는 학생들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발굴하고, 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한껏 펼쳐 높은 목표를 이뤄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학술적 글쓰기, 논문, 기사문, 비평문 등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서로의 글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글쓰기센터에서는 온라인 교육을 통해 학과에서 충분히 다루지 못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면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쓰기센터의 교수님들은 글쓰기센터가 여러분들이 편하게 와서 상담하고 함께 모여 토론하는 지성의 장이 되기를 꿈꿉니다. 이러한 토론의 장은 도서관 안에 있는 글쓰기센터에서 그리고 글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 나가는 대학생활에 글쓰기센터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센터장 유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