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과 동아리 간략 소개


노둣돌

일반 사기업 취업에 필요한 정보공유 및 자소서 면접역량 강화 동아리

별빛다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봉사 동아리

공취단

공공기관 취업희망자들의 취업정보공유와 스터디활동 동아리


영화를 통해 정책결정과정에 필요한 토론문화를 이끌어 가는 동아리

볼볼관리

학우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스포츠 동아리

드림드림

취업 활동 및 스포츠 활동 동아리

 



동아리 회장님들의 인삿말


별빛다솜 -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단국대학교 공공정책학과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저희는 공공정책학과 봉사동아리 별빛다솜이라고 합니다.
별빛다솜은 서로를 밝혀주는 별빛같이 애틋하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봉사하자는 의미로
과 선후배들과의 친목을 도모하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동아리입니다.

과 선후배들과 친해지고 싶다! 봉사를 하며 대학생활 보람차게 보내고 싶다!

졸업할 때 필요한 봉사시간을 쉽고 재미있게 채우고 싶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신입생 여러분들이라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활동으로는 유기견 보호소 봉사, 인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른 학과와 협력하여 교육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동아리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봉사활동을 시행하겠습니다. 많이 오셔서 자리를 반짝반짝 빛내주세요!


- 노둣돌 -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공공정책학과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노둣돌은 말을 타거나 내릴 때 발돋움으로 쓰기 위해 대문 앞에 놓는 큰 돌을 의미합니다. 학우분들이 사회로 나가기 전 발돋움을 할 수 있도록 동아리가 학우분들에게 노둣돌 역할이 되어 드리고자 합니다.

노둣돌은 공공정책학과 취업동아리로, 취업과 학업을 위한 자기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노둣돌은 글쓰기 센터 프로그램을 통한 스토리텔링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습, 교수님과의 면담을 통한 정확한 학습 및 접근법의 피드백, 선후배 간의 취업역량 개발을 위한 취업전략 구축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활동을 진행할 경우, 취업과 관련된 교내정보 등을 빠르게 전달하고, 직업적성검사 등의 온라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노둣돌은 공공정책학과 동아리들과 활발하게 교류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시로 별빛다솜에서 진행했던 고른 기회 교육 봉사에 함께 참여하여 봉사 활동을 했습니다. 또한, 저희 노둣돌은 부담 없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지며 동아리 내의 활발한 상호소통과 친목 도모를 통해 선후배 간의 원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동아리 방에서 웃고 떠들며 쉴 수 있고, 이러한 가족 같은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동아리 활동, 축제, MT 등 다양한 학교 행사들을 일 년 동안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일 경우에도 정기적으로 온라인 모임을 가져 화목한 분위기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꼭 무엇을 해야겠다가 아닌 함께 즐기고 싶다하시는 신입생분들은 저희 노둣돌과 행복하고 알찬 대학 생활을 같이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즐거운 대학 생활을 위해 항상 응원하고 노력하는 노둣돌이 되겠습니다
.^^

 


 

- 드림드림 -


안녕하세요. 공공정책학과 신입생 학우님들 !
드림드림은 
현직에 몸담고 있는 직장인 재학생이 다수 있는 공공정책학과 야간 취업동아리입니다. 현직에 계신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에 관련하여서는 다른 학과와는 정보력부터 다른 차별화된 동아리입니다. 직장인 학생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을 위한 자기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피드백, 교수님과의 면담을 통한 진로방향을 계획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있습니다.

특히 드림드림은 드림FC라는 애칭을 가지고 스포츠 활동도 하고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과 내 선후배들간 친목을 다지고 건강도 증진시키는 등
매우 활동적인 동아리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