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전기 신입학 모집요강    /   입학원서 다운로드


1. 모집과정 : 석사학위과정(4학기)


2. 모집학과 및 전공분야

모집학과

전 공 분 야

모집

인원

비 고

경영학과

인사조직관리경영컨설팅, 자산관리, 마케팅,

디지털경영, 유통온라인경영,  금융컨설팅,

재난안전경영, 무회계, 세무회계, 국제통상

관광경영, 호텔·외식사업경영, 스포츠마케팅골프경영

00

* 전공별 약간명 모집

* 정원 외 모집

   (외국인과 재외국민,

    군위탁 등)

협상학과

협상조정, 협상코칭


3. 지원자격

. 학사학위소지자 및 졸업예정자 (2018년 2월 23일까지)

.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4. 전형방법 및 일정

. 전형방법 : 서류(50%) + 면접(50%)

. 전형일정


구 분

일 자

유 의 사 항

  원서접수

  2017. 11. 6() ~ 12. 10(일)

      (24시간 접수가능) 

  · www.jinhakapply.com

  · 인터넷 접수(우편, 방문접수 불가)

    (단, 외국인은 방문접수만 가능)

  · 반드시 접수증(수험표)을 출력하여 보관

    ☞ 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구비서류 제출

2017. 11. 6() ~ 12. 11(월)

‣ 12. 11(월) 11:00까지 도착 

구비서류는 입학원서 접수 후 등기우편,

  택배 또는 방문제출(단, 일요일은 제외)

  ☞ 우체국소인 2017.12.8(금)까지 인정함

· 보내는 곳 (우)16890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교학행정팀(대학원동 511호)

  전형일시 및 장소

2017. 12. 15(금) 14:00 ~

전형(면접) 장소는 2017.12.13(수) 14:00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

  합격자 발표

2017. 12. 22() 14:00 예정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신입생 합격자 발표" 에서 확인

  (http://cms.dankook.ac.kr/web/giba)

 합격자

  문서 등록기간

2017. 12. 22(금) ~

2018. 1. 5(금)

․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신입생 합격자 발표" 에서 합격의사 문서등록

   → 확인서 출력

  (http://cms.dankook.ac.kr/web/giba)



5. 인터넷 접수절차

 ① 본교 홈페이지 접속( www.dankook.ac.kr)  →  ② 경영대학원 원서접수 클릭

 ③ 유의사항 확인 및 지원사항 입력 → ④ 전형료 결제 → ⑤ 원서 및 수험표 출력→

 ⑥ 구비서류 발송 → ⑦ 제출서류 도착 확인

① 본교 홈페이지 접속( www.dankook.ac.kr)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원서접수 바로가기

② 원서접수 배너클릭 : 원서접수 사이트로 접속( www.jinhakapply.com)

③ 유의사항 확인 및 지원 사항 입력 : 인터넷상에서 지원 시 유의사항 확인 후 입력

④ 전형료 결제 :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또는 통장계좌이체를 이용

⑤ 원서 및 수험표 출력(입학원서, 수험표, 우편발송용 표지 출력)

⑥ 구비서류 발송 : 원서를 포함한 구비서류를 봉투에 넣어 우편발송용 표지를 부착한 후,

       등기우편, 택배 또는 방문하여 경영대학원 교학행정팀에 제출함.

⑦ 제출서류 도착 확인 : 진학사 홈페이지


인터넷 원서접수 문의처 : ()진학사(어플라이뱅크 : www.jinhakapply.com)

     콜센터 : 1544-7715     /  ∙  Fax : 02-722-5453    / E-mail : apply@jinhakapply.com



6. 구비서류

제출 서류

세부 내용

부수

입학원서(소정양식)

- 인터넷 출력 후 제출(반명함판 사진 인터넷 업로드함)

1

졸업(예정)증명서

-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후,

  2018.2.23()까지 졸업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1

성적증명서

- 100점 만점으로 환산된 평균성적 기재

- 편입생은 최종대학 및 전적대학 증명서 모두 제출

1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 재직자 반드시 제출(재직증명서에 재직기간 표기)

- 미 제출시 장학금 특전 반영 안 됨

1


    

7. 장학금 및 기타 특전


. 군위탁생, 외국인 및 재외국민(정원외) 등 수업료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

. 변호사, 세무사, 한국 공인회계사, KPGA(정회원), KLPGA(정회원) 등 수업료의 40%를 장학금 으로 지급

. 공무원, 교직원, 경 재직자, USGTF KOREA연맹 추천자, KPGA(준회원), KLPGA(준회원, 티칭 회원)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

. 일반기업체 및 자영업자, 법인 재직자 등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지급

. 기타 본 석사과정에 입학하는 자는 수업료의 15%를 장학금으로 지급

. 관광경영전공, 호텔외식사업경영전공 재학생 중 성적우수자에게는 특별장학금을 지급

. 기타 자세한 장학금 지급기준 및 제출서류붙임 참조 (p6~7)

.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할 시 혜택

  - 본 대학원에서 개설한 물류관리사 관련 4개 과목을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할 경우 물류관리사 시험

     5과목 중 4과목 면제

   * 시험과목 : 물류관리론, 보관하역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물류관련법규

   * 면제과목 : 물류관리론, 보관하역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 대학의 전공학과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음

. 재학 중 병역연기 혜택 있음.

. 본 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본 대학교 박사과정에 응시할 수 있음



8. 강의개설 요일 및 시간


- 매주 : 1교시 (18:55~21:35)

- 매주 토 : 1교시 (09:00~11:50), 2교시 (12:00~14:50), 3교시 (15:00~17:50)


학 과

전 공 분 야

강의 요일 및 시간

경영학과

인사조직관리, 경영컨설팅, 마케팅, 디지털경영 유통온라인경영, 금융컨설팅, 자산관리 재난안전경영, 국제통상, 관광경영 호텔·외식사업경영, 스포츠마케팅골프경영


,

재무회계, 세무회계

협상학과

협상조정, 협상코칭

 

강의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공통과목은 1교시, 3교시에 개설됨)


9. 유의사항


. 입학원서 기재(입력)사항 및 제출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였거나,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하여 입학한 사실이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 인터넷으로 지원한 내용의 입력착오, 누락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미제출 할 경우 사정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 서류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전형료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에만 원서접수가 완료되며, 최종 원서접수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전형료 환불 및 제출서류 반환은 불가합니다.

. 입학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외국인 및 재외국민 지원자 유의사항


1) 지원 대상 및 자격


모집

과정

대상

지원자격 기준(각 항목 중 1에 해당자)

석사    

    ①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학생

    ② 외국에서 한국의 초중등교육과 대학 교육에 상응하는 교육    과정을 전부 이수한 외국인 및 재외국민

한국어능력시험(TOPIK) : 4급 이상 자

    ② 해당국 정부지원 장학생, 자매결연 대학 총()장 추천자

               ※ 지원자격 에 해당하는 자는 본교 국제교육센터에서 6개월 이상 한국어 교육을 이수하여야 함


  2) 원서접수 : 방문접수 (우편 및 인터넷으로 지원불가)        

                    3) 제출서류 (입학원서 양식은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외국인 및 재외국민 전용)

  ① 입학원서(본 대학원 소정양식) 1.-사진부착

  ② 졸업(예정)증명서 1.

  ③ 학력학위입증서류 제출

 <법무부장관 고시국가>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베트남, 몽골, 태국, 파키스탄, 스리랑카, 인도, 미얀마, 네팔, 이란,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키즈스탄, 우크라이나, 나이지리아, 가나, 이집트, 페루 (21개국)

                          - 대상 : 법무부장관 고시 21개국 출신 국가 국민 또는 동 국가 소재 대학에서 학력(학위)을  취득한

                                       사람으로 국내에서 유학 (D-2) 사증발급 인정서 또는 체류자격 변경 신청을 하는 자

- 학력(학위)입증서류 : 아래 가, , 다 중에서 택일

   가)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을 받은 학력(학위)입증서류

                        나) 출신학교가 위치한 국가의 한국영사 또는 주한 출신학교 소재지 국가 공관 영사 확인을 받은 학력  

                           등 입증서류

                        ) 중국교육부 운영 학력학위인증센터에서 발행한 인증보고서(중국 내 학력, 학위취득자)    

                            (www.chsi.com.cn, www.cdgdc.edu.cn)


<적용예시>

1. 중국인이 미국에서 학력(학위)을 취득한 경우 : Apostille 확인, 미국주재 한국 대사관 영사확인  

                                                       또는 한국 주재 미국 대사관의 영사확인 후 제출

2. 미국인이 중국에서 학력(학위)을 취득한 경우 : 중국교육부 운영 학력.학위인증센터에서 인증보고서 발행 후 제출

    

   성적증명서 1.        

                           ⑤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 이상 증빙 자료(해당자에 한함)

                            ⑥ 해당국 정부지원 장학생 입증서류, 자매결연 대학 총()장 추천서(해당자에 한함)

  ⑦ 본인 여권 및 부모의 여권 사본(국적확인서로 대체가능) 1.

                           - 가족관계 증명서류 1(중국 국적인 자는 호구부 및 직계가족 거민증 사본) : 영문 공증


                           - 호구부에 가족이 분리되어 기재된 경우 본인 및 직계가족관계증명서 1부 제출 : 영문 공증

  ⑧ 외국인 등록증 사본(국내 거주 외국인인 경우)

  ⑨ 재외국민인 경우 현지공관에서 발행한 재외국민 등록부 등본 1.

  ⑩ 본인(또는 부모)의 미화 $20,000 이상 은행 예금잔고증명서($,¥,) 1.

      ► 1개월 이상 계속 예치하여야 함

       (사증발급 대상자는 2018년 2월 28일까지 자금(예금)을 동결하여야 함)

       ※ 모든 문서는 해당국가 모국어로 발급된 경우 영문(국문)으로 공증을 받아야 함

                    4)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① 지원자 중 외국대학 출신자는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을 한국어로 번역 공증하여 

                               제출하여야 함      

                    ② 합격 후 출신대학 학력조회 시 외국대학 주소, 전화번호, 학적 담당자 성명, 이메일 주소 등

                        필요한 정보제공에 반드시 협조하여야 함 

                    ③ 지원자 중 외국대학 출신자는 출신대학이 해당국의 공인을 받은 정규학력 인정기관인지 여부가

                         불분명한 경우 대사관 공증이 요구될 수 있음

                 ※ 합격 후 본교의 학력조회에 대한 협조요청에 불응할 시 학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입학 이후에도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10. 전형료 : 70,000


031) 8005-2223, 2224 / Fax : 031) 8021-7137

     Email : business@dankook.ac.kr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영대학원 교학행정팀(대학원동 51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cms.dankook.ac.kr/web/giba  →  대학원 원서접수 바로가기

             


                                            장학금 지급기준


구분

지급기준

지급대상

비고

대내

장학금

수업료의

51% 이상

우리대학 학사조교A, 원우회장, 총장이 인정하는 자

수업료의 50%

군위탁, 외국인 및 재외국민(정원외), 원우회임원, 용인시 공무원, 3군사령부 재직자, 삼성전자서비스 재직자

수업료의 40%

변호사, 세무사, 한국 공인회계사,

서울대학교 병원 재직자(분당), 수원시 공무원,

KPGA 정회원, KLPGA 정회원,

한국세무사회 및 소속 회원사 임직원,

대한건설협회 및 소속 회원사 임직원

경기도 문화의전당 임직원, ()경기문화재단 임직원

수업료의 30%

공무원, , 교직원, 미국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단국대학교 가족회사 재직자, USGTF KOREA연맹 추천자,

KPGA 준회원, KLPGA 준회원 및 티칭회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및 소속 회원사 임직원,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회원, ()한국코치협회(정회원),

(사)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정회원, 일반회원)

수업료의 20%

법인, 일반기업체, 개인사업자(자영업자), 대한적십자사 재직자,

금융기관 재직자

수업료의 15%

일반재학생

입학금 100%

본교 학부 졸업자(학점은행제 졸업자 제외)

기타

원장이 인정하는 자

김충호

장학금

정액-

500,000

관광경영전공 및 호텔·외식사업경영전공 주임교수가 추천


 

* USGTF KOREA연맹 추천자는 USGTF티칭프로자격증 소지자/ KPGA, KLPGA 회원은 해당 자격요건의

  자격을 갖춘 자에게만 신입학 지원시 장학금을 적용함(경영학과 골프경영전공 지원시 혜택)

* 장학금 지급대상에 대한 적격여부는 우리대학 경영대학원장이 결정함

* 외국인 및 재외국민(정원외)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은 정원외로 입학한 자에게만 적용됨

* 신입학 지원서 제출 시 장학금 지급기준에 따른 증빙서류를 제출한 자에게만 장학금이 적용됨




                                    장학금 지급기준에 따른 제출서류

대상자

제출서류

발행기관

비고

재직자(공통)

재직증명서

재직기관

개인사업자(자영업자)

사업자등록 증명원

관할세무서

()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정회원, 일반회원)

회원확인서

()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군위탁 자

학비감면(장학금) 신청서

용인시 공무원

재직증명서

용인시(용인시장)

변호사

변호사자격등록증명원 또는

개업증명원

대한변호사협회

해당 지방변호사회

세무사

회원증명서

한국세무사회

한국 공인회계사

공인회계사등록증

한국공인회계사회

USGTF KOREA연맹 추천자

학비감면(장학금) 신청서

골프경영전공만

해당

KPGA(정회원, 준회원)

회원확인서

한국프로골프협회

KLPGA

(정회원, 준회원, 티칭회원)

회원증명서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한국세무사회

소속 회원사 임직원

회원증명서(대표자)

재직기관 대표자의 사업자등록 증명

한국세무사회

관할세무서

대한건설협회

소속 회원사 임직원

회원확인서(대표자)

재직기관 대표자의 사업자등록 증명

대한건설협회 시도회

관할세무서

대표자는 사업자

등록증명제외

미국 공인회계사

자격증명확인서

미국공인회계사협회

(AICPA)

감정평가사

자격확인서(자격수첩사본 첨부)

한국감정평가협회

단국대학교

가족회사 재직자

재직증명서

재직기관

단국대학교

가족회사 표기요망

사업자등록 증명

관할세무서

단국대학교 가족회사 확인서

단국대학교

산학협력추진본부 행정팀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회원

회원증명서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소속 회원사 임직원

회원가입확인서(대표자)

재직기관 대표자의 사업자등록 증명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교육팀

관할세무서

대표자는 사업자

등록증명제외

()한국코치협회(정회원)

정회원 확인서

()한국코치협회

일반재학생

학비감면(장학금) 신청서



장학금 지급기준에 따른 관련 증빙 서류는 신입학 접수기간(현재) 중 발급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